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24. 2019

북유럽 여행코스,
여유롭고 신비로운 여행 추천!

북유럽 여행코스, 북유럽 여행지, 북유럽 여행 추천


북유럽은 청정한 자연과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 때문에 유럽 내에서도 한 번쯤 휴가 가고 싶은 여행지로 꼽히는 지역인데요. 서유럽이나 동유럽 여행은 한 번쯤 가봤고, 새로운 유럽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여행지가 꽤나 많은 곳입니다. 독특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북유럽 여행지를 모아봤어요. 물론, 여러분의 휴가를 아름답게 장식할 수 있는 숙소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북유럽 여행코스 추천


아기자기한 풍경이 펼쳐지는 오슬로


동화처럼 아름다운 도시

오슬로

: 아스케르스 후스 성 - 국립미술관 - 왕궁 - 오페라 하우스


노르웨이는 1년 내내 가을 같은 날씨를 유지하는 편이라 언제든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한국의 여름에 지쳐있다가 떠나면 더없는 천국을 맛볼 수 있고, 가을에 떠나면 오로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노르웨이의 도시 중 수도에 해당하는 오슬로는 예술적 감성이 살아있는 데다가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노르웨이 여행을 하면서 가장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에 등장한 아렌델 왕국의 실사판 아스케르스 후스 성을 먼저 들러보세요. 오슬로의 역사와 르네상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성으로, 오슬로 항구와 연결되어 있어 가는 길목마다 눈부신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최대의 미술관인 국립미술관에서 유럽 전역의 미술 작품을 보거나 노르웨이 국왕이 살고 있는 왕궁에 들러보는 것도 특별한 경험입니다. 이 왕궁은 여름에만 한시적인 기간에 가이드 투어를 하고 있어 시기를 맞춘다면 더 좋겠죠. 오페라와 콘서트, 발레 공연이 열리는 오페라하우스는 대리석과 나무를 조화시켜 만든 건물이 아주 이색적인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 북유럽 여행코스: 오슬로 추천 숙소

모던한 느낌의 래디슨 블루 플라자 호텔 외관


래디슨 블루 플라자 호텔


오슬로 성당 근처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중앙역에서도 도보로 6분이면 도착 가능한 곳에 있을 뿐만 아니라 오슬로 시티 쇼핑센터, 국립미술관, 오페라 하우스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오슬로의 번화가에서 두리번거리다 보면 이 호텔이 보일 정도로 규모가 크고 높은 편이라 길을 잃어도 찾기에 무리가 없다는 장점이 있죠. 



깔끔하게 정돈된 침실의 풍경
시티뷰와 함께 하는 객실의 데스크


아침 식사는 호텔의 2층 레스토랑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북유럽의 살인적인 물가에 비하면 방의 넓이가 꽤 큰 편이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만족하는 호텔입니다. 호텔의 34층에는 시티뷰를 즐길 수 있는 호텔 바가 있으며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여행 중에도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의 루틴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어요. 



채광이 들어오는 호텔의 복도 전망


실제 투숙객 후기

“프런트 데스크의 스텝이 굉장히 친절했어요. 손님에 대한 응대가 굉장히 훌륭했고요. 오슬로에 가게 된다면 꼭 다시 이 호텔을 가고 싶어요.”

“전망 좋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슬로에서 꽤 가격대가 있는 호텔인데도 불구하고 주변 물가에 비해 조식이 저렴하고 알찹니다.”

“렌터카 서비스도 매우 가까운 곳에 있어 편리함. 교통이 편리해서 어디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각종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다.”




래디슨 블루 플라자 호텔

* 이 호텔, 숙박 요금은? <클릭!>




 



헬싱키 대성당이 보이는 헬싱키의 올드 타운 부두


북유럽의 모던함이 살아있는 도시

헬싱키

: 헬싱키 대학 도서관 - 헬싱키 대성당 - 탈비푸타르하 - 시벨리우스 공원


핀란드에서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헬싱키는 청정한 자연과 함께 세련된 북유럽의 감각을 들여다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헬싱키 대학 도서관은 북유럽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대학 도서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입니다. 기하학적인 형태로 설계된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 아주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죠. 방대한 책이 어떤 형태로 전시되었는 지만 봐도 즐거운 경험이 됩니다. 


러시아가 핀란드를 통치하던 시절에 설계한 헬싱키 대성당은 외벽이 온통 하얀색으로 되어 있어 순백의 품위가 느껴지는 건축물입니다. 독일 건축가인 카를 엥겔의 주도로 설계했기 때문에 독일 건축 양식이 반영되어 헬싱키에서 보기에는 조금 특별한 기분이 든다고 하네요.


선인장, 서어나무, 동백나무 등 200여 종 이상의 식물이 자라는 식물원, 탈비푸타르하를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벨리우스 공원에도 가봐야 합니다. 핀란드의 작곡가, 얀 시벨리우스의 예술성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곳이라고 하는데요. 좀처럼 도시에서 느껴보기 힘든 특유의 한적함과 아름다움이 살아있습니다.  





* 북유럽 여행코스헬싱키 추천 숙소

고딕 형태로 깔끔해 보이는 호텔 인디고 헬싱키-블러바드의 전


호텔 인디고 헬싱키-블러바드


스토크만 근처에 위치한 이 호텔은 2015년에 오픈해서 아직 신축 호텔의 느낌이 나는 모던한 숙소입니다. 헬싱키의 디자인 거리라고 불리는 블러바드 26에 자리 잡고 있어 호텔 주변에서도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객실의 벽면은 유러피안 디자인 어워즈 2014의 수상자 린다 린코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채우고 있습니다. 



부티크 호텔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객실
깔끔하면서 규모가 제법 큰 욕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나라의 특성에 맞게 이 호텔에는 전기 자동차를 위한 충전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주중의 저녁과 주말 아침에 이용할 수 있는 사우나 시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특별히 요가룸을 마련해두었다고 하네요. 총 120개로 구성한 객실은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어떤 곳에 묵느냐에 따라 새로운 기분이 든다고 할 정도로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세심하게 썼다는 기분도 듭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로비 인테리어


실제 투숙객 후기

“위치가 좋아요. 중앙역에서 트램 6번 타면 호텔까지 10분도 안 걸려요. 대부분의 관광지 10분 안에 갈 수 있고 프론트 직원이나 식당 직원도 다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이용했어요.”

“헬싱키 중심지 근처에 위치한 호텔로 헬싱키에서 볼거리인 헬싱키 대성당, 우스펜스키 성당 등 관광지와 백화점이 모두 가깝고 최고로 좋음.”

“시설 좋습니다. 욕실 어매니티가 아베다 제품이어서 좋았고 수건도 큰 것 작은 것 나눠져 있는데 아주 두툼해서 좋았어요. 욕실 세면대 큼직해서 좋고 방도 혼자 쓰기에 꽤 넓고 직원 친절합니다.”



호텔 인디고 헬싱키-블러바드

* 이 호텔, 특가 예약하기! <클릭!>




 




14개의 섬과 운하로 이루어진 도시

스톡홀름

: 로젠달 가든 - 유르고르덴 - 주니바켄 - 그뢰나 룬드


섬과 운하로 둘러싸여 있어 북유럽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스톡홀름은 여유와 낭만이 흐르는 도시입니다. 지하철 역은 각 역마다 고유의 예술성을 담아 디자인해서 세계에서 가장 긴 아트 갤러리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고 하네요. 본래 왕실 정원이었던 로젠달 가든은 허브와 식물, 꽃을 구매할 수도 있고 정원처럼 꾸며진 낭만적인 카페에서 차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유르고르덴은 박물관이 모여있는 하나의 섬으로, 세계 최초의 야외 박물관 스칸센을 비롯해 스웨덴의 해양 관련 자료가 모여 있는 바사 호 박물관, 동물원, 유리 공장 등이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어린이 박물관 주니바켄은 어른이 가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구성력을 자랑합니다. 


에밀, 삐삐 롱스타킹 등의 캐릭터 전시를 돌아보거나 동화 마을을 돌아다니는 기차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스웨덴에서 가장 오래된 놀이공원 그뢰나 룬드는 목조 롤러코스터와 철제 롤러코스터를 함께 경험할 수 있으며 여름이면 레이디 가가, 제이슨 므라즈, 에릭 클랩튼 등 세계적인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 북유럽 여행코스헬싱키 추천 숙소

기하학적인 형태의 스칸딕 컨티넨탈 호텔 외관


스칸딕 컨티넨털


스톡홀름 시청 근처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스웨덴 왕립 오페라와 중세 스톡홀름 박물관, 스톡홀름 왕궁, 국립 박물관 등을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총 392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객실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스웨덴 내에서는 흔치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자들의 호응을 얻는 호텔입니다. 

 

 

정제된 그레이&화이트 톤의 침실
분위기 있는 식사 또는 칵테일 한 잔 하기 좋은 바 앤 다이닝


이 호텔은 특히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곳인데요. 과일, 빵, 커피 등 기본적이지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한 조식을 매일 아침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도 한몫합니다. 또한 사우나 시설과 루프트탑 바와 테라스를 구비하고 있어 호텔 내에서도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는 것에 무리가 없어요. 



하늘과 맞닿아있는 루프탑 바


실제 투숙객 후기

“중앙역 건너편에 있어 여행하기 좋고, 근처 큰 백화점이 가깝고 괜찮은 식당도 많아서 머무르기 편리합니다. 호텔 내에서 현금 거래 대신 신용 카드만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기억해두세요.”

“외관이 독특해서 주변 어디서든 눈에 띄는 호텔입니다. 지하철 내부와 바로 연결되어 있고 최근에 지어 내부가 굉장히 깨끗하고 인테리어도 고급스럽습니다.”

“교통, 편안함, 청결도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만족한 곳이었음. 또한 신축한 곳이라 깨끗하고 공항 가는 알란다 익스프레스도 찻길만 건너면 연결되어 있어요.”




스칸딕 컨티넨털

* 이 호텔, 오늘의 특가는?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런던 3박 4일 여행 코스, 문화와 역사가 살아있는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