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ug 28. 2019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달,
자유여행 어쩌면 바로 지금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달, 싱가포르 날씨,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계절


싱가포르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죠. 동서양의 조화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고층 건물들로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어마어마한 쇼핑의 성지 오차드 로드, 필수 코스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가볼 곳이 넘쳐납니다. 이 때문인지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들이 점차 늘고 있어요. 오늘은 싱가포르를 언제 여행하면 좋을지 여러 정보를 모아 알려드릴게요!

        



ㅣ싱가포르 여행 준비


노란 난초로 꾸며진 오키드 가든


싱가포르 여행을 하기 전, 
간단한 기본 상식!


싱가포르는 서울보다 조금 더 넓은 면적인 약 719 제곱 킬로미터로 매우 작은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직항을 이용했을 경우 약 6시간 30분이 소요되고, 서울보다 1시간 느린 시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무비자 체류국가에 속해서 별도의 비자는 발급받지 않아도 되지만,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고, 여권의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화폐는 싱가포르 달러(SGD)를 사용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비 오는 날의 싱가포르의 중앙 지구


싱가포르의 연중 날씨는 어떠할까요? 


11월에서 2월은 싱가포르의 우기 시즌입니다. 싱가포르는 매우 더운 나라이기 때문에 이 우기 시즌이 그나마 가장 시원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스콜성 소나기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우산이나 우비를 필수로 챙겨서 다니시는 게 좋습니다. 워낙 더운 지역이기 때문에 우기라고 해도 두툼한 외부보다는 얇은 긴팔 셔츠 등을 챙겨 다니시는 게 좋습니다. 


3월에서 5월, 9월과 10월은 싱가포르의 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기간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3월에서 5월은 우기에서 막 접어드는 건기로 해가 쨍쨍하지만, 습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 기간의 싱가포르는 헤이즈(Haze)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헤이즈는 보통 산불로 인해 생기며, 시력으로는 보이지 않는 공기 중의 먼지가 많은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심할 때는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일기예보를 꼭 확인하고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려한 싱가포르의 야경


9월에서 10월은 똑같은 건기이지만, 습도와 온도가 조금 내려가는 시기입니다. 아무래도 이 시기가 가장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겠죠? 이동하는데 수월하고, 비도 오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 기간에 싱가포르를 방문합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도 헤이즈는 역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6월에서 8월은 혹서기라고 불립니다. 습도와 온도가 모두 최고조로 오르는 시기로 여행을 하기엔 조금 더울 수도 있지만, 싱가포르의 연중 축제들이 모두 이 시기에 몰려있어 볼거리가 매우 많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세계 각지에서 싱가포르로 여행을 많이 오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는 일교차가 매우 커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모기로 인한 뎅기열도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화려한 불꽃놀이


6월에서 8월, 
싱가포르의 축제는 무엇이 있을까? 


비어페스트 아시아는 말 그대로 맥주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입니다. 6월 중순에서 말 사이에 열리며, 최대 300종 이상의 세계 맥주를 먹어볼 수 있다고 하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 기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월 중순에는 싱가포르 음식 축제가 있습니다. 여러 나라의 인종이 모여사는 싱가포르인 만큼 대중적인 각기 다른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관광안내소에서 각종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8월 9일 독립 기념일은 싱가포르가 말레이 연방에서 독립한 것을 기념하여, 마리나베이에서 불꽃놀이를 합니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만큼 불꽃놀이를 하지 않을 때에도 마리나베이 외관, 혹은 수영장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데, 이 날은 화려한 불꽃놀이 때문에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이 날은 일찌감치 자리를 잡고 여유 있게 불꽃놀이를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유명한 조형물, 슈퍼 트리


그 외에 기억하면 좋을
싱가포르에 대한 정보는?


싱가포르는 물가가 매우 비싼 나라입니다. 동남아 지역을 생각하고 여행을 한다면 큰 오산! 우리나라보다 비싼 물가로 먹는 것과 즐기는 것 모두 비싼 편입니다. 그러나 치안이 매우 우수하여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치안이 매우 좋은 편이나 싱가포르에 비하면 아직은 조금 부족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미국이나 여타 지역과 달리 모든 음식, 상품, 서비스의 가격에 소비세 7%와 서비스 비용 10%가 이미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로 팁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팁을 주게 된다면,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두 번 지급하게 되겠죠? 물론 감동적인 서비스에는 추가로 팁을 주셔도 됩니다. 팁은 주변 불법은 아니니까요~



다국적 기업이 가득한 싱가포르, 복잡한 거리의 모습


마지막으로 공공질서는 잘 지켜야 합니다. 이건 권장이 아닌 필수 사항! 싱가포르는 범칙금이 높은 것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길거리 흡연, 쓰레기 투기, 교통신호 위반 등 우리나라에서는 가볍게 여기는 위반 사항들이 싱가포르에서는 아주 많은 범칙금이 부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도 예외가 없다고 하니, 공공질서는 무조건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싱가포르 인기 호텔 보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하이퐁 자유여행, 여행지부터 숙소까지 준비 완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