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여행, 청주 가볼만한 곳, 청주 관광 명소
도시의 화려한 멀티플렉스나 핫한 갤러리를 찾아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쉬어가며 즐기는 여행을 한 번쯤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충청북도에 위치한 청주는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이 배경으로 함께 하기 때문에 힐링과 의미를 모두 찾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휴일, 여유가 생긴다면 청주로 떠나보면 어떨까요.
청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청주 중앙 공원은 청주시 한가운데 있는 청주 시민들의 휴식처인데요. 공원에는 유형 문화재 15호로 지정된 병마절도사 영문과 1천 년의 역사를 가진 은행나무 압각수, 서원 향악비 등이 있으며 간간히 음악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청주 내에서도 가족끼리 가볍게 산책을 나오거나 나들이를 하는 장소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청주 동물원은 2019년 여름, 곰과 사육사를 위한 대대적인 환경 개선을 했습니다. 곰이 자유롭게 오를 수 있는 나무와 해먹, 더위를 식혀줄 웅덩이, 놀이기구 등의 쾌적한 시설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이 덕분에 곰들은 좀 더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들 또한 편안해졌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얼룩말이나 공작새, 호랑이 등의 모습도 지켜볼 수 있으니 한 번 들러봐도 좋겠죠.
민족사관을 정립한 사학자이며 언론인으로서 독립운동에 앞장선 단재 신채호의 사당입니다. 신채호가 어린 시절을 보낸 옛 집터였던 사당 뒷 쪽에는 그의 묘소가 함께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이라면 의미 있는 장소에 와서 역사를 되짚어 보는 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 싶네요.
탑동양관은 20세기 초, 그리스도교 선교사들이 주거용으로 이용하던 건물인데요. 당시 한국에서는 만들지 못한 유리나 스팀 보일러, 벽난로, 각종 창호와 철물류를 사용하여 굉장히 신선함을 주었다고 합니다. 외벽은 서양식이지만 내부 구조와 지붕은 한식 합각지붕의 형태라 서양과 동양의 조화를 이룬 독특한 건축의 의미를 가졌어요.
청주 예술의 전당은 청주의 문화 예술을 가장 빠르게 담아내는 기관으로서 개관 이래 해마다 약 600여 차례의 무대가 오른다고 해요. 시립교향악단이나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 등의 다양한 기획 공연 또한 펼쳐지고 있는데요. 공연 보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여행지에서 새로운 공연장에 가보는 것도 꽤 괜찮은 경험 같아요.
청주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청주에서 생산한 농산물과 공산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케이드와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지방에 오면 그 지역 특유의 색채와 그 지역에서만 생산하는 것들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시장이기 때문에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대청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미술관에 간다면 좋은 경치까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장품을 수집하거나 관리하며 기획전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통 미술부터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시대의 구분 없이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펼치고 있다고 해요.
이 산성은 백제시대 때 토성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조선시대에 개축되었습니다. 이 명소는 드라마 <태왕사신기>의 촬영지였다고도 하는데요. 청주 시내에서 아주 멀지 않고 등산로와 함께 있기 때문에 가볍게 트래킹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다 오르고 나면 시원하게 경치를 바라보며 가슴이 탁 트이는 마음이 드실 거예요.
구룡산 서쪽 기슭에 자리한 사찰로 호수 위에 섬처럼 떠있는 형국을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안개가 자욱한 날씨에 방문한다면 좀 더 신비로운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해요. 대웅전과 삼성각, 요사 등의 전각이 있으며 빼어난 곡선의 추녀 덕분에 미학적으로도 굉장히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사찰에서 경건하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방문해보세요.
40여 년간 틈틈이 민속 공예품을 수집해 온 공예품 수집가 이영준이 오픈한 민속 박물관입니다. 개인 박물관이지만 그동안 수집한 3000여 점 가운데 1000여 점을 엄선해서 개관할 정도로 굉장히 방대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 근대까지의 유물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도 대단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하네요.
청주의 4성급 호텔
청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7분 거리, 대전 신탄진 역에서 차로 25분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총 21층 규모에 32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정된 시간 외에 체크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오후 3시부터 자정 안까지 체크인을 해야 하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공용 구역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주차 역시 무료입니다.
요금을 별도로 지불하고 매일 뷔페식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호텔은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스파 욕조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객실 안에는 다리미와 커피 & 티 메이커, 미니바, 무료 세면 용품과 DVD 플레이어가 보유되어 있습니다. 귀중품이 염려된다면 프런트 데스크의 귀중품 보관함을 이용하세요.
“지나가는 길에 급하게 숙박을 하게 되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주변 시설도 편리하고 먹거리도 많은 데다가 분위기가 조용했습니다."
“깔끔한 시설과 편리한 위치가 최대의 장점입니다. 청주 방문 시에 다시 숙박할 의향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 CGV가 있어서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이전부터 여러 번 숙박했던 호텔인데 숙박객 서비스가 비교적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친절한 데다가 청결해서 매우 좋았습니다.”
지금 당장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