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고 시대
메타가 광고주를 위한 혁신적인 생성 AI 도구를 확장함에 따라, 디지털 광고의 미래에 새로운 장을 열고 있습니다. 작년 10월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들의 도구는 단순한 배경 변경에서부터 전체 이미지 변형에 이르기까지 제품 광고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광고주가 제품 이미지를 다양한 각도와 색상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게 해, 마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제품 버전을 제안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다양한 제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지만, 실제와 다른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잘못 사용될 위험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이러한 가능성을 인정하고, 광고주들이 곧 출시될 Text Prompt 기능을 통해 제품의 다양한 색상과 각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올해 말까지 전 세계 광고주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메타는 부적절한 콘텐츠 생성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사전 및 사후 안전장치를 구축했습니다.
이 안전장치에는 AI 모델이 지원하지 않는 이미지를 필터링하는 '사전 안전장치'와 품질 기준에 맞지 않거나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생성된 텍스트 및 이미지 콘텐츠를 필터링하는 '사후 안전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내부 및 외부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예상치 못한 사용 방법을 찾아내고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확장 기능도 업데이트되어 이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릴스에도 적용되어, 비율 문제로 인한 시간 소모를 줄여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업체 '케이스 티파니'는 메타의 GenAI Background Generation 기능을 활용해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13% 향상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AI의 발전은 틱톡의 규제와 함께 디지털 광고의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메타와 X는 공격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도전이자, 새로운 크리에이터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타의 새로운 변화를 주목하면서 각자의 분야에서 어떻게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AI의 미래가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