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관리 방법
갑작스럽게 수술을 하게 되어 한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리를 못쓰게 될지도 모른다 하여 병원에서 바로 응급으로 수술을 하였고, 다행히 다리는 재활을 하면 회복이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이제 많이 좋아져서 다시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앞에서 배운 콘텐츠를 찾는 방법을 통해서 맘에 드는 영상을 찾았다면 저 리본 형태의 버튼을 누르면 해당 영상이 내 계정에 저장이 됩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우측 위에 햄버거를 누르면 아래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저장됨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저장한 영상들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 영상은 화면과 같이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이중 내가 공부하거나 배울 지식을 저장한 것과 정보를 저장한 것 리믹스를 저장한 것으로 나누거나
리믹스를 할 때 컨셉들이 있다면 저 같은 경우는 사업에 필요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저장한 것과 따듯한 위로를 주는 영상들 사진 촬영 기법등을 알려주는 영상들을 나누어서 저장합니다.
전체 폴더나 해당 폴더로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모든 저장한 영상이 다 뜨고 필요할 때마다 리믹스를 해서 내 계정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하지만 내가 찾던 게 갑자기 안 보인다면 원작자가 해당 영상을 삭제한 것이고, 리믹스가 가능할 때 저장을 했어도 원작자가 리믹스를 막아버리면 리믹스는 할 수 없게 됩니다.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초기에 확산을 위해 리믹스를 열었다가 금방 닫는 경우도 많아서 정말 내가 좋은 영상이고 리믹스를 하고 싶다면 보이면 바로 하는 게 좋긴 합니다.
게다가 일부 초기 확산에만 쓴다면 이후 잠가도 앞에 리믹스한 영상들은 살아남으니 오히려 리믹스를 한 사람들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우선 여기까지 하면 리믹스를 위해 영상을 찾고 보관하고 하는 것은 모두 끝났습니다.
리믹스는 초기에 계정을 키울 때 그리고 타인의 영상을 새로 재창조하여 재 해석할 때 등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리믹스의 단점은 리믹스는 그저 팔로워의 결을 맞추는 정도 이상은 효과를 줄 수 없다는 겁니다.
리믹스만 가지고도 수십만 백만 팔로워도 만들 수는 있지만 그게 수익화를 하는 사람에게는 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수익화로 가게 된다면 자신의 콘텐츠가 필 수입니다.
리믹스로 큐레이션 계정을 만들어 결에 맞는 영상을 모으다가 갑자기 뭘 판다거나 광고를 하면(근데 큐레이션 계정에 광고는 좋을 수 있지만 이 광고 역시 직접 만든 영상으로 해야 합니다.) 그런 전환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팔로워도 급격하게 빠져나가고 조회수가 거의 나오지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자기 콘텐츠가 전혀 없는 계정에는 봄 보너스가 열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리믹스 중에서도 자기 얼굴이 나오거나 함께 참여해서 편집하는 건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이건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이는 랜덤이라 하니 확실하지는 않은데 리믹스만으로 한 계정들은 모두 조회수나 팔로워에 상관없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수익화는 모두 열렸는데 말이죠.
리믹스를 활용한다면 초기에 내 계정에 결과 부족한 콘텐츠를 채워주는 정도로 생각하고 활용한다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한번 잘 활용하시고 창의적인 편집을 통해 재미있게 만들어 좋은 결과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