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나 Nov 20. 2023

런던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서점

문학의 나라 영국

문학의 나라 영국 


세계적인 대문호 셰익스피어 그리고 영국인이 사랑한 셜록 홈즈의 고향인 문학의 나라 영국!

문학 감성 가득한 런던에 오면 꼭 가봐야 할 서점이 있다.


런던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서점은 어디 일까?


런던 여행 중에 하루 여유가 된다면 런던 유서 깊은 서점들을 방문하여 문학 투어를 해보기를 추천한다.

런던 문학 투어는 피카딜리 서커스 역에서부터 시작한다.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Waterstones워터스톤즈' 피카딜리 지점


주소: 203-206 Piccadilly, St. James's, London W1J 9HD

런던 워터스톤즈 피카딜리 지점


Waterstones워터스톤즈는 200개가 넘는 영국 체인 서점으로 규모가 크다.

영국 여기저기 많은 곳에 있지만, 규모가 가장 큰 피카딜리 지점만큼은 아이들과 한 번쯤 들려보면 좋다


영국전 지점 중 가장 크고 아이들 여행 책자 포함 여행책이 가장 많은 곳이다.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안락한 소파, 화장실이 있어 여행 중에 들리면 좋다.

그리고 5층에는 런던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레스토랑이 있어 올라가 보면 런던 시내를 내려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있다면) 꼭 방문하여 런던여행 책자부터 살펴보자. 런던 지도 그리고 맛집 관련 책들도 있어 런던 여행의 시작점으로도 좋다.


워터스톤즈를 잠시 둘러보고 2분만 이동해 보자.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Hatchards 해처스 서점

주소: 187 Piccadilly, St. James's, London W1J 9LE

런던 해처스 서점


해처스 서점이 입점한 건물은 1797년 존 해처드John Hatchard가 설립하였다. 피카딜리 거리에 위치한다.


영국 왕실 책을 공급하며 왕실 후원을 받고 있으며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서점이다.


책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지난 300년 간 영국 지성을 대변한 작가들의 사인이 서점 안을 채우고 있다. 100년 이상 된 서적, 스페셜 에디션 등으로 박물관이나 유서 깊은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곳으로 런던 여행 시에 꼭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유명한 영국의 작가,  버지니아울프의 소설 댈러웨이부인에도 나온 수백 년이나 된  서점이다.


“난 런던 거리를 걷는 게 좋아요.” 댈러웨이 부인이 말했다.

꽃은 내가 사 올게요… 얼마나 상쾌한 아침인가… 열린 창문 앞에 서 있노라면 무엇인가 엄청난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잠시 서서 피카딜리를 지나가는 버스들을 바라보았다…그러나 누구에게나 기억은 있는 법이다.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지금 여기 이것, 그녀 앞에 있는 것이었다.

‘댈러웨이부인’ 중에서…



해처스 서점을 둘러보고  나와 10분 산책하며 이동한다.




영국 책의 성지 Heywood Hill 헤이우드힐

주소 10 Curzon St, London W1J 5HH

런던 헤이우드힐 서점


런던 버킹엄 궁전의 주택가에 위치한다.


규모는 자그마한 동네 서점이지만, 활동 무대는 전 세계라고 할 수 있는 서점이 있다.  인터넷 배송을 활용해 전 세계 60여 개국에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고, 연 100만 파운드(약 17억 원)의 매출을 올린다고 한다.


비슷한 규모의 한국 동네 서점 매출이 연 1억 원 내외인 걸 생각하면, 무려 17배가량의 돈을 벌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어렵다는 책 시장에서 이만큼 성공을 거두고 있는 걸까.


니키 던(Dunne·44) 사장(CEO) 곱실거리는 머리칼에 푸근한 인상을 가진 영국 신사인 니키 던 사장은


 "헤이우드 힐의 성공은 철저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서 비롯됐다"라고 말한다.


고객이 요청하면 희귀한 책도 찾아주고  관심사를 알아 맞춤 책을 보내주기도 하고 서재까지도 컨설팅해 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런던 지성인들이 이곳에 정책 토론도 하고 가십거리도 공유한다고 한다. 윈스터 처칠 영국 전 총리가 단골이었으며 엘리자베스 2세 여왕도 이곳 단골이었다고 한다. 그 뒤를 이어 찰스 3세고 방문하리라 짐작한다.


헤이우드 힐 서점에서 런던 지성인들의 감성을 잠시나마 느껴본다. 그리고 서점을 나와 25분 이동한다.

가는 길 맛집과 쇼핑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며 가다 보면 금방이다.




영국에 가장 아름다운 Daunt Books다운트 서점

주소  84 Marylebone High St, London W1U 4QW

런던 다운트 서점 입구


300년 이상 된 건물이라는 게 놀라울 정도로 서점 건물이 잘 설계되어 있다.


들어서면서부터 영국 감성이 물씬 난다. 삐걱거리는 나무 바닥과 오래된 낡은 계단에 묻어 있는 감성들, 건물에 들어오는 채광이 서점을 아름답게 돋보이게 해 준다. 다운트 서점 에코백이 이쁘니 런던에서 기념품을 사고 싶다면 여기서 하나쯤 구매하기를 추천한다.




다운트 서점이 위치한 메릴본에는 월리스 미술 컬렉션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런던 여행 중에  산책하면서 둘러볼 수 있는 당일 코스 서점들을 꼭 방문해 보자. 월리스 미술 컬렉션까지 하루만 봐도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

















이전 04화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하는 런던여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