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솔레미욤 Jun 24. 2021

지금 마음으로 지금을 산다


의식하며 살진 않았으나, 최근 알게 된 나의 삶의 방식 중

썩 마음에 들며, 앞으로도 변함없길 바라는 나의 삶의 방식이 있다.


지금 마음으로 지금을 사는 것.

최대한 지금 내 마음을 있는 그대로 가감 없이 전달하는 것.


사랑하면 사랑한다, 보고 싶으면 보고 싶다, 미안하면 미안하다, 나의 마음을 표현한다.
‘앞으로 살 날이 얼마나 많은데’라는 이유로, 표현이나 행동을 나중으로 미루지 않는다.

지금 이 마음이 10년 후에도 같을지, 아니면 다를지 모르니, 지금 마음으로는 지금을 산다.

사랑이 샘솟는 지금, 샘솟는 마음을 실컷 표현하고, 이 예쁜 마음으로 최대한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려 한다.

나중엔 내 마음이 어떨지 모르잖아.


지금 하고 싶은 것은, 훗날로 미루지 않는 편이다.

불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 나의 의지를 펼쳐 최대한 행하려 노력한다.

이 또한, 하고 싶은 것은 하고 싶을 때 하는 게 가장 즐거울 테니 말이다.

살 날이 아무리 많이 남았다 해도, 지금 당장 하고 싶은 것을 10년 후에도 하고 싶을지 모르기 때문에.
가장 예쁜 마음으로 간절히 원할 때, 그때 할 수 있도록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는 만큼 두려운 것도 많아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