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부건 May 25. 2020

에이미 비치의 로망스


미국 최초의 여성 작곡가, 에이미 비치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로망스, 작품 23번을 토요일 진료 와중에 음미합니다.


Amy Beach - Romance for violin and piano Op. 23



에이미 비치의 로망스 들으며 메인 주 비치 풍경 완성했네요.


클레먼시 버틴힐의 <1일 1클래식 1기쁨> 한 토막.

주변의 반대 무릅쓰고 경이로운 피아니스트로 성장하여, 불가사의할 정도로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분출했던 그녀를 21세기 신여성들이 더 많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어린이날의 하조안 어린이. 김포 롯데몰에서 아이스팩토리 하트 수박바 쥐고 엄지 척!

이제 곧 등교를 재개하는 하조안도 자신의 재능을 유감 없이 분출하는 인재로 우뚝 서면 좋겠습니다.



원래 인간 세상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분통이 터져서 큰 병을 이루나니 그러므로 이제 모든 일을 풀어놓아 각기 자유 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을 지은 뒤에 진법을 내리니 오직 모든 일에 마음을 바르게 하라. 거짓은 모든 죄의 근본이요 진실은 만복의 근원이니라.
                                               道典 4:32:1~4

갑자기 걷지를 못하겠다는 어르신 맞이하여 머리 CT 살피고, 체내 전해질 상태 점검했네요. 출혈 혹은 경색 등 뇌혈관 이상이나 저칼륨성 하지마비 의심했는데 다행히 특이사항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참을 걷지 못하셔서 응급실에서 진득하게 집중관찰. 좀 지나니까 걸으실 수 있겠다며 벌떡 일어나시네요. 역시 시간이 보약입니다. 문득 노자의 한 구절 떠오르네요.



飄風不終朝(표풍부종조)
驟雨不終日(취우부종일)
회오리는 아침 내 불지 않고
소나기도 종일 내리지 않는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난관 또한 그렇습니다. 마스크를 못 벗게 만드는 코로나19 또한.


작가의 이전글 삼식이 라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