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꿈. 휴먼의 항공이야기.
주소 상단에는 mini_banner_04 로 트래킹 코드를 심어 놨다.
피치항공은 칸사이 공항의 저비용항공사 터미널을(LCCT) 를 거점으로 하여 상업운항하는 항공사로, 이미 서울-칸사이 노선은 일 3회에서 일 4회로 늘리면서, 이미 많은 노선으로 포화상태라까지 불리우는 서울-동경 노선을 취항하게 되었다.
2016년 2월 5일 ~ 2016년 3월 26일 운항 스케줄
#MM1009 편 하네다 2:00 출발 서울 4:35 도착
#MM1008 편 서울 22:50 출발 하네다 1:00 +1 ( 다음날 ) 도착
이러한 추가 노선 투입이 가능 한 것은,
칸사이 공항( #KIX ) 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MM011 편이 서울에 21:55 에 들어오는 것을 활용하여 하네다를 오가고,
#MM1009 편이 서울에 들어오는 것을 다시 칸사이로 가는 #MM012 편으로 구성을 한 것이다.
MM011 KIX 20:00 / ICN 21:55
MM1008 ICN 22:50 / HND 1:00 +1
MM1009 HND 2:00 / ICN 4:35
MM012 ICN 7:45 / KIX 9:25
이렇게 연결이 되어 있는 노선이기에 적어도 저 위의 4구간은 하나의 기체로 운항이 되는 것이다.
홈페이지 안내페이지는 통상 최저운임 5,680엔 부터 시작한다고 되어 있으나, 최근 런칭 특가로 Happy Peach 등급의 좌석이 한국 돈 35,000원 ( 공항세 별도, 유류세는 없음 )으로 오픈이 되었다. ( 잽싸게 사게 되었다. )
물론, 싼 티켓은 나름의 조건이 까다로운 법~ 요금 조건은 다음과 같다.
[Happy Peach 요금조건]
- 위탁 수화물 추가요금
- 좌석 선택 시 추가요금
- 일정 변경 시 추가요금 ( 편도 당 )
- 구매 기한 ( 출발 공항 기준 출발 시간 하루 전 )
[Happy Peach Plus 요금조건]
- 환불은 피치포인트로 만 가능 ( 추가 요금 발생 )
- 위탁 수화물 1개까지 무료 ( 20kg )
- 좌석 선택 가능 ( Standard and Pleasure Only )
- 일정 변경 무제한 ( Internet 에서만 가능 )
- 구매 기한 ( 출발 공항 기준 출발 시간 1시간 전 )
상기의 조건을 잘 파악하여 탑승 시 혼란을 줄이도록 하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모바일 웹을 기준으로 항공권 구매 방법을 알아보자
2015년 12월 22일 검색 시 35,000원 짜리가 있었던 것이,
4일이 지난 오늘 같은 일정/노선이 가는건 통상 최저 운임인 59,800원 & 오는건 통상 최저운임이 다 팔려 81,200원으로 나오고 있다.
원하는 구간과 날짜를 선택하도록 하자,
피치항공의 한국 출발 노선은 인천( KOREA / SEOUL / INCHEON / #ICN ) 그리고 부산( KOREA / BUSAN / GIMHAE / #PUS ) 중에서 선택 할 수 있다.
현재 인천에서 갈 수 있는 노선은 오사카 ( #KIX ), 오키나와 ( #OKA ), 동경 ( #HND ) 이며,
부산에서 갈 수 있는 노선은 오사카 ( #KIX ) 이다.
노선 별로 운항 일정이나 계획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피치항공의 SUMMER SCHEDULE ( 바로가기 LINK ) 를 참고하도록 하자.
선택한 노선/일정을 확인 한 뒤 연락정보를 적는다.
성별, 정확한 영문이름, 연락 정보들을 적는 란이다. 이때 털린(?) 이메일 주소로 여정을 도와주는 추가 정보 제공을 이유로 마케팅 메일이 오게 된다.
영문이름과 여권정보는 ' 정확하게!! ' 기입해야 한다.
잘못 기입했다가 나중에 바꿔달라고해도 소용없다.
구간과 일정 그리고 요금을 확인하면, 고객정보와 추가수화물 및 좌석선택에 따른 부가서비스 선택란이 나온다. 정보는 꼭 정확하게 넣고,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 위탁 수화물 선택과 좌석선택은 요금을 잘 확인하도록 하자.
참고로, PC WEB 버전은 좌석선택 ' Seat Selection ' 메뉴가 PASSENGER DETAILS 단계 다음에 배치되어 있다.
인천-하네다 편도 노선 기준 좌석 선택 가격은
각 8,600원(Standard Seat), 12,200원(Pleasure Seat), 15,800원(Smart Seat), 31,500원(첫 열) 이다.
이렇게 개인정보와 수화물 선택 그리고 좌석선택을 마무리하면, 예약내용을 확인하는 단계가 나온다.
[운임구조]
Fare : 운임 70,000원
International Passenger Service Charge(KOREA) : 인천공항 이용료 28,000원
HND International PSSC ( Passenger Security Service Charge, 하네다 공항 공항이용료 ) 1,000원
HND International PSFC ( Passenger Service Facility Charge, 하네다 공항 공항이용료 ) 25,000원
총 : 124,000원 ( Payment Charge 전의 요금이며 최종요금이 아님 )
요금조건과 Credit Card(신용카드), Convenience Store/Others(편의점 결제 등)의 결제 방법을 선택하며 지불화면으로 넘어간다.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게 되면 편도당 6,400원의 결제 수수료가 붙는다. ( PC 는 4,800원 )
한국원화 결제 기준의 수수료는 다음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요금/수수료 : 바로가기 LINK )
원화를 기준으로 한 각각 수수료는 위와 같다. 각 통화별로 다르니 꼭 확인하도록 하자.
또한, 피치항공은 인터넷/모바일 이외에 콜센터나 공항에서 구매 할 경우 추가 요금이 붙는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번호 / 정확한 영문 이름 / 유효기간 / CVV 를 정상적으로 넣으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바로 진행되게 된다.
결제까지 마무리하게 되면, 이메일을 통해 예약확인 메일이 날라오며 예약상세는 예약확인 페이지 ( 바로가기 LINK ) 에서 예약번호와 성을 넣음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피치항공은 어느정도 짜여진 요금 테이블을 통해 저렴한 운임을 제공 해 주고 있으며, 각종 수수료 체계에 의해 싼 운임을 보완하고 있다.
급하게 예약을 해야 할 경우, 모바일 웹 예약 방법을 숙지하여 콜센터나 카운터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도록 하자.
그럼 피치로 늘어난 일본쪽 여행이 더욱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라며~~ lol
The Aviation Story of Human
#flyhuman #피치항공 #flypeach #ICN #HND #MM1009 #MM1008 #모바일예약방법 #BOOK
새벽 1시에 도착하여 바라보는 하네다 공항의 전망도 기대가 되는군요.
#하네다공항전망대 #flyhu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