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승화 Nov 14. 2021

[책리뷰]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이서희)

#출판사 #책선물 #어쩌면동화는어른을위한것 #이서희 #리텍콘텐츠

.

.

*내용: 간단한 동화 줄거리와 그 속 힐링 명언 320가지 모음

*감상: 다시 만나도 좋은 동화들!

*추천대상: 힐링이 필요한 분

*이미지: 어린 왕자

*내면화: 내가 다시 만나고 싶은 동화는?

.

.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동화들 라인업이 장난 아닙니다! 명대사만 만나도 읽었던 작품은 그때의 기억이 새로새록 나더라고요. 

- 샬롯의 거미줄E.B. 화이트

- 어린 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 파랑새 모리스 마테를링크

 - 어부와 영혼 오스카 와일드

 - 크리스마스 캐럴 찰스 디킨스

 -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_J.M. 데 바스콘셀로스

 - 꽃들에게 희망을 트리나 폴러스

 - 비밀의 화원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 빨간 머리 앤 루시 모드 몽고메리

 - 하이디 요한나 슈피리

 - 모모 미하엘 엔데

 - 톰 소여의 모험 마크 트웨인

 - 오즈의 마법사 라이먼 프랭크 바움

-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 오세암 정채봉

 - 마틸다 로알드 달

- 푸른 사자 와니니 이현

 -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 루이스 세뿔베다

 - 아름다운 아이 R.J. 팔라시오

- 긴긴밤 루리

-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케네스 그레이엄

- 플랜더스의 개 위다

- 키다리 아저씨 진 웹스터

- 폴리애나 엘리너 H. 포터

특히 #어린왕자 와 #나의라임오렌지나무 는 꼭 다시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뭉클뭉클, 그때의 감동이 다시 와닿았습니다. 대사 발췌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활용도도 높네요.  필사하는 분들도 참고하기 좋을듯!

.

.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이라는 제목처럼, 동화 속 감동이 지금 우리의 삶에도 큰 위로가 됩니다. 단순한 교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진리를 담고 있는 동화들이 많으니까요. 그림책을 보고 감동 받는 어른들도 많은데, 같은 맥락입니다.

.

.

삶이 참 퍽퍽하죠. 동화 한 잔 하세요! 다시 읽기는 부담스러워도 명대사가 당신을 위로해줄 겁니다. 특히 어린왕자... 짱짱!ㅎㅎ

.

.

@리텍콘텐츠 잘 읽었습니다.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

[어린왕자]

- 너는 나에게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존재가 되는 거고, 나도 너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가 되는 거야.

-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것은 눈물을 흘릴 일이 생긴다는 뜻일지도 모른다.

-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것보다 자신을 판단하는 것이 훨씬 어려운 일이야.

- 어른들은 누구나 처음엔 어린이였다. 그러나 그것을 기억하는 어른은 별로 없다.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야.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 아픔이란 가슴 전체가 모두 아린, 그런 것이었다. 아무에게도 비밀을 말하지 못한 채 모든 것을 가슴속에 간직하고 죽어야 하는, 그런 것이었다. 팔과 머리의 기운을 앗아가고, 베개 위에서 고개를 돌리고 싶은 망므조차 사라지게 하는, 그런 것이었다.

- 사랑하는 뽀르뚜가, 저는 너무 일찍 철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영원히 안녕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찾기만 하면 모든 것에는 교훈이 있단다.

[아름다운 아이]

- 내 생각은 이렇다. 내가 평범하지 않은 이유는 단 하나, 아무도 나를 평범하게 보지 않기 때문이다.

- 365일이 핼러윈이면 좋곘다. 그러면 누구나 항상 가면을 써도 된다. 그러면 마음껏 돌아다니면서 가면 속의 얼굴을 보기 전에 서로에 대해 알 수 있을텐데.

- 누구나 살면서 적어도 한 번은 기립박수를 받아야 한다. 우리는 모두 세상을 극복하니까. 

#책 #독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리뷰 #북리뷰 #신간도서 #명언집 #동화 #명대사

매거진의 이전글 [책리뷰] 리더의 마음챙김(마크 레서)_명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