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민준 Jan 31. 2022

김치찌개 팔아 포르쉐 911 샀다… 성공비결은?

안녕하세요 전민준의카시트 전민준입니다.      


제 채널 고정 패널이신 부산사장님의 식당 히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아래는 부산사장님과 인터뷰 내용이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흥미롭습니다^^      


저는 30세 때부터 식당을 했습니다. 어머니가 40년 운영한 식당을 맡아서 운영하고 있는데 한번은 잘 되다가 망한 경험도 있습니다.      


부산 시내가 좁거든요. 한 번 망했지만 다시 노력을 해서 다시 식당을 차렸는데 그 때는 제 돈으로 차렸죠. 이후 체인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식당의 장점이자 제 성공비결은 딱 두 가지입니다.      


김치와 된장을 직접 담급니다. 현재 김치찌개 시장트렌드는 김치는 출처가 분명하고 고기 많이 때려주고 육수 넣어주는 데 저는 솔직히 그건 고기찌개라고 봅니다. 우리 집은 고기를 별로 안 넣어줍니다. 김치 넣고 물 넣고 끝입니다.      

된장 경우에도 우리 시골에는 된장독이 150개 있습니다. 그것을 직접 담아서 3년째 된장을 떠냅니다. 직접 그대로 하면 맛이 씁니다. 그것을 사제 된장과 배합을 해서 솥밥이 전문인 묵은지 김치 및 된장찌개를 만들고 거기에 고등어조림까지 곁다리로 제공하죠.      


코로나 전까지는 괜찮았는데 요즘 약간 매출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2~3년을 버티지 못 한다면 그동안 장사를 했다고 할 수 없는 거겠죠.       


911의 장점은 뚜껑을 열고 멋을 낼 수 있는 일상생활차가 가능한 자동차라는 점입니다. 

람보르기니 등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하지만 911은 가능합니다.      


911은 마지막으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고속도로 스포츠카입니다. 그리고 포르쉐는 고장이 안납니다. 911의 아쉬운 점은 없습니다. 저 같은 사람은 911을 비판할 수 없습니다.      

예비구매자분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ACC입니다. 딜러들이 acc이 필요하냐고 물어보잖아요. 무조건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911을 많이 타게 되는데 우리나라는 막히는 길이 많으니까 시내주행에서도 ACC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911은 원색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동네가 보수적이고 식당 촌이어서 저는 크레용을 했지만 원색으로 샤크블루, 카민레드, 레이싱옐로우를 추천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채널 전민준의카시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부산사장님 식당

부산범일동 돼지명가

부산범일동 대수정

부산범일동 현대백화점 대수정     

스마트스토어 주소 

https://smartstore.naver.com/seoseung_fb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비교시승] BMW 530e vs 렉서스 ES300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