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ihwahaha Mar 11. 2017

정말 두꺼운 연습장

#5 첫 번째 연습장+플러스펜+일기

정말 두꺼웠다.

그래도 처음에 드로잉으로 시작해서 금방 금방 채워나간 것도 있고

하루에 5장 이상 그리자라는 마음이었기에

꼭 5장이 아니더라도 매일 펜을 잡으려고 노력은 했었다.

  

연습장이 중반 이상을 넘어가면서

자연스러운 변화가 생겼다.

그냥 보고만 그리던 그림에서

이제는 나의 주변 이야기를 그리기 시작했다.


나의 이야기다 보니

스토리가 담겼다.

그리고 좀 더 마음이 담겼다

아이들과 소풍.

귀여움이 가득

하지만 역시 색연필보다는 물감이 조금 더 좋다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았던 2016년


순수한 아이들처럼

아이들을 그린 그림은

나의 마음도 함께 순수함이 담긴다



그저 연습장 채우기 위한 드로잉이었지만

나의 일상으로 들어오면서

이 연습장은 나의 일기장이 되어있었다.


그리고 다시 그림을 꺼내면서

그때의 추억과 이야기도 같이 떠올려진다.



나의 정체성과 이야기가 담긴 첫 번째 연습장

정말 두꺼운 연습장이었고

5개월에 걸친 긴 이야기였지만

나의 그림인생을 다시 이어나가게 도와준

고마운 연습장이다.

이제는 새로운 연습장에서..

또 다른 이야기를 이어나가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이화하하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