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찬 Oct 19. 2022

타로 방송하기 4

'버그시티'라는 웹3 커뮤니티에서 매주 수요일 밤에 타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동양 철학자들의 사상을 녹여 만든 카드를 한 장씩 소개하며 방송을 시작한다.

타로의 역사나 해석 방법 등을 소개하고, 최근 시작한 타로 주간 운세도 홍보한다.

청취자가 많은 경우에 즉석으로 타로 상담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Keep going, Don't give up' 카드를 소개했다.

카드에는 산을 올라가고 있는 두 사람이 나와 있다. 두 사람은 각각 산을 올라가는 중턱에 멈춰 서 있다.

정상까지 가는 과정에서 도전을 받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정상에 다다르면 어떤 달콤한 경험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하며 정상으로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 다음 타로카드의 해석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하였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질문과 답변을 이어가는 과정으로 설명할 수 있다.

방향은 크게 파고 들기와 넓혀 가기. 두 가지 방향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상대가 질문하는이슈에 대하여 카드를 뽑아 해석하고, 그 해석에 대해 질문을 받아 또 다른 카드를 뽑고 해석한다.

그 이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끝나면, 또 다른 이슈로 넘어가 카드 뽑기와 해석을 이어간다.


이런 식으로 파고 들기와 넓혀 가기를 통해 상대의 고민들에 대하여 타로 해석을 진행하면

상대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전반적으로 돌아볼 수 있게 되면서 대체로 만족감을 느낀다는 피드백을 준다.

왜냐면 사람들이 타로 해석자에게 질문을 하는 이슈는 대체로 사랑, 돈, 건강 등에 대한 것인데 이는 삶에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상대와 비교적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라포를 형성할 수 있다.


방송의 중간에 타로 주간 운세 서비스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일주일 동안 나에게 다가오는 행운, 

내가 조심해야 할 부분, 

가지면 이로운 태도에 대해서 타로 카드 해석을 들어본다.


마지막으로 Keep going, Don't give up 카드의 메시지를 되뇌었다.

당신이 노력하고 있는 중간 과정에서

슬럼프에 빠져 그 노력에 대해 도전을 받고 있더라도

노력의 종착지를 상상하며 계속 앞으로 나아가라.

작가의 이전글 타로 방송하기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