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혜윤 May 28. 2019

우리 엄마가 친정엄마가 된다는 것

지금까지 나에게 가장 우선이었던 사람이 바뀌는 일인데

엄마 앞 순서에 아빠도 아닌 내가 사랑하는 남자가 되는 건 낯설고 미안한 일이다.


나만 그 변화에 미련을 두는 듯 다들 자연스럽게 역할 교체를 해나가는 게 신기했다.


심지어 내 부모님만이 아니라 양가 부모님이 생기고, 이제 내 보호자가 남편이 되고 나니 필요한 엄마와의 거리도 생겼는데 그건 더 미안하고 슬펐다.

여전히 엄마의 전부는 나니까, 나의 우선이 바뀌었음을 알고도 변함없이.


그게 자연스러운 섭리, 이치라고 얘기하지만

가족을 떠나 인간적으로도 평생 서로 짜증 한번 낸 적 없이 속을 다 꺼내놓는 유일한 사이였으니 나는 그 거리가 버거워 큰 상실감을 느끼기도 했었다.


조금 다행인 건 내가 빠진 우리 가족, 엄빠의 거리는 좀 더 가까워져 보인다.

3일 넘게 같이 나가 있으면 힘들다는 투정을 하지만 둘은 더 열심히 여행을 다니고 더 귀여운 커플이 된 거 같다.


비행기를 탔더니 내가 보고 싶다며 오늘 우리 엄마가 온다.

나도 우리 엄마가 너무 보고 싶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 답게 엄마 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