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낙타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꿀혜윤 Aug 30. 2018

결혼하고 가장 좋은 점

내가 어떻게 변하게 되든

변함없이 나는 충만하게 행복할 수 있다는 자신 혹은 용기

그 것은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연애와 결혼의 가장 큰 변화이자 좋은 점


당장 내일을 알 수 없는 살아감 속에

내가 정할 수 없는 많은 것을 그대로 마주쳐야 하는 불안에도

이제 당신이 항상 내 옆에 있을 거라는 확실 덕분에


혹여,

내 그림이 쓰레기 취급을 받더라도

내 프로젝트가 망하더라도

내 모든 것이 낡고 시들어가더라도


나는 이제 그대로 변함없이 충만할 것이라는 것


어떤 고된 하루 끝에도

당신과 함께 누워 잠이 들고

당신과 함께 내일을 시작 할 수 있다는 것


이제 어떤 고통도 우리 안에서 치유될 수 있다는 안심


몰랐던 결혼의 개이득

매거진의 이전글 감히 있잖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