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ace projec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룡 Sep 04. 2016

CAFE LUNA

바다와 산방산 그리고 사진

카페루나 앞마당

대평리 산방산을 오르자던 범재님이 갑자기 근처에 좋은 곳이 있다며 급하게 핸들을 돌렸다. 아무것도 없을 것 같은 골목길을 오르더니 어느 가게 앞에 차를 세웠다. 카페인지 펜션인지 둘 다인지 모를 이 곳에는 넓든 잔디와 서귀포의 바다, 그리고 산방산이 한 폭의 사진처럼 담겨있었다.


카페의 내부는 어느 사진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었다. 갤러리 카페일까 싶을 정도로 모던클래식 인테리어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안도 다다오' 씨의 작품이었던 '지니어스로사이' 처럼 이 공간도 어느 곳에서든 산방산이 보였다. 

서귀포의 바다가 이렇게 시원하고 멋진 것인지 몰랐다. 제주에도 이렇게 평화로운 곳이 있는 줄 몰랐다. 새장 밖으로 나온 듯 시야가 뻥 뚫려 기분이 좋다.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라왔다. 연립 주택가 골목대장 놀이를 즐겨했고 지금은 아파트 단지에서 살며 제주에 와서도 제주시 중심에서 생활한다. 매일 아침 일어나 큰 도로를 따라 걷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 저녁 6시 넘도록 일을 한다. 어둑어둑 해가 넘어간 하늘과 서울인지 제주인지 구별할 수 없는 도심에서 걷고 걸어서 한적한 주택단지로 들어와 잠을 잔다. 제주에 와서도 나의 일상은 서울과 다를 것 없는 도시인이다. 이런 도시인에게 주말은 쉼표이다. 그 쉼표를 이번에 서귀포에서 찾았다. 


대평리는 게스트하우스와 카페들이 잔뜩 들어선 마을이었다. 분명 한적한 마을인 줄 알았는데, 여러 나라의 컨셉을 가진 게스트하우스와 카페들의 천국이 되었다. 원주민은 보이지 않았고 온통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여행객들로 붐볐다. 관광명소는 사람들로 북적였고 조용히 사색에 빠져 경치를 감상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지금 이 카페는 아직 평화롭다. 정말로 정말로 파아란 바다와 하늘, 푸르디 푸른 산방산과 절벽들. 막힘 없이 뻗은 시야와 오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된 내부 인테리어. 지친 도시인에게 이곳은 쉼표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