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패러다임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밥프록터 부의 확신>을 읽고,

by 엄마코끼리
SE-736404e5-3117-4629-9e38-51338c8b4291.png?type=w1


1. 읽게 된 계기

<시크릿>을 시작으로 <부의 해답>과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까지 읽으며 자연스럽게 연결된 책이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이었다. 밥 프록터라는 이름은 <시크릿>에서 처음 봤는데 더 알고 싶어서 이 책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원제는 Change your paradigm. Change your life. 즉, 무의식의 패러다임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는 메시지를 확신에 찬 어조로 말하고 있다.


2. 책 소개 & 특징

저자인 밥 프록터는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원제 You were born rich)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알려졌다. 이 책의 첫 챕터 제목도 "당신은 이미 부자로 태어났다"로 그의 일관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는 나폴레온 힐의 책과 얼 나이팅게일의 강연을 통해 인생이 바뀌었다고 고백한다.


그가 말하는 패러다임의 변화는 '무의식의 재구성'이며, 그 변화는 끊임없는 공부와 반복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3. 핵심 메시지 정리

SE-3a88283f-91df-4b43-8c03-402967440499.png?type=w1

이 책에서 패러다임은 나의 무의식적인 반응, 습관을 뜻한다. 그 습관은 '반복'을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변화는 반복의 결과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 역시 나폴레온 힐의 책을 수없이 읽고, 얼 나이팅게일의 강의 오디오를 9년간 아침저녁으로 들었다고 한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3가지 규칙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한다.

현재형 인생 시나리오를 쓴다. (시각화)

끝까지 해내게 하는 조력자를 만들어라.

요약하자면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행동을 포기하지 않기 위해 조력자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4. 읽으면서 느낀 점

요즘 독서를 하면 할수록 나의 언어습관을 반성했다. 부정적인 말을 멈추고 긍정적인 말을 하는 것이 패러다임의 변화를 만드는 출발점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시 결심했다. 불평하지 않기로. 하루 실패해도, 작심삼일을 반복해도 괜찮다. 계속 반복하면 된다.


그리고 나는 꾸준히 '반복'하기로 했다. 패러다임을 바꾸고 싶다는 내 생각을 지지해 주는 지인과 함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매일 읽기로 했다.


5. 나의 실천 계획

얼 나이팅게일 강의 매일 듣기

감사 일기 매일 쓰기

꿈 보드, 꿈 목록 매일 휴대하고 자꾸 보기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함께 읽기

<밥 프록터 부의 확신> 재독하기


뭔가 리스트가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싶을 수도 있지만 이미 일부는 실천 중이다. 조금씩 '반복'한다면 나의 패러다임은 변화의 물살을 타게 될 것이다.


6. 마무리 및 다음 읽기 예고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을 읽고 있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보다 방대한 내용이라 좀 더 공부가 되고 있다. 최근에 대여섯 권을 동시에 읽고 있는데 병렬 독서가 의외로 잘 맞는다. 지루하지 않게 매일 조금씩 확신을 쌓아간다.


끝으로 책에서 뽑은 황금 문장을 공유한다.

SE-1049e605-d01b-4595-902a-dc001acff4e3.png?type=w1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성공은 함께 만들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