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공모주 #14
“공모주 하려면 무슨 책을 봐야 해요?”
<아무튼, 공모주> 단톡방을 시작한 계기는 질문이었어요. 딱히 책을 볼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했고, 어차피 하는 거 하겠다는 사람들을 모아서 같이 하면 되겠다는 생각에 10명 규모로 오픈했습니다. 하다 보니 10명이 20명이 되고, 30명이 되고, 50명 가까이 늘어났어요. 유료화를 하라는 이야기를 몇 번 들었지만, 굳이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는 생각에 마음 한편에 벽이 있었습니다.
“무료로 하면 지쳐서 결국 단톡방을 그만하게 될 거예요. 그럼 전 공모주를 못해요.”
그 이야기를 듣고 생각이 변했습니다.
‘그랬구나, 내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구나.’
서비스의 수요가 있을 수 있다는 걸 알고, 무료 줌 특강을 열었다. 그리고 프리미엄 멤버십을 오픈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고, <아무튼, 공모주>단톡방에도 더 많은 분들이 들어오셨습니다.
제가 강의를 하고 멤버십 신청해 주신 분들과 일대일 미팅을 진행하면서 느낀 것은, 내 생각은 정말 나만의 생각이었다는 것이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알수록 보람찼습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부터 막막해하시는 분도 계셨고, 상장일에 매도 주문을 어떻게 하는지 질문도 계속 많았습니다. 예전에 책을 읽으며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했던 게 떠올랐어요. 이게 별게 아닌 것 같지만 작게나마 가치를 더하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함이 차오릅니다.
12월 27일 토요일 저녁 9시, 공모주 특강을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됐어요. 질문해 주셨던 내용들 보강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공모주 관심 있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신청하고 들어와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app.gomawartalk.co.kr/Readingclub/content/516
[아무튼, 공모주] 단톡방 링크
https://open.kakao.com/o/gJSWvrwh
비번은 051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