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yorriet Jun 24. 2018

[0624] 높새바람같이는 by 이영광

시 필사 24일

나는 다시 넝마를 두르고 앉아 생각하네


당신과 함께 있으면, 내가 좋아지던 시절이 있었네


내겐 지금 높새바람같이는 잘 걷지 못하는 몸이 하나 있고,


높새바람같이는 살아지지 않는 마음이 하나 있고


문질러도 피 흐르지 않는 생이 하나 있네


이것은 재가 되어 가는 파국의 용사들


여전히 전장에 버려진 짐승같은 진심들


당신은 끝내 치유되지 않고


내 안에서 꼿꼿이 죽어가지만,


나는 다시 넝마를 두르고 앉아 생각하네


당신과 함께라면 내가, 내가 자꾸 좋아지곤 시절이 있었네



높새바람같이는, 김영광


오늘은 자유시.

예전에 산 책을 감싸고 있던 띠지에 있던 문구가 참 마음에 들었는데, 이번에 산 시집에 수록되어 있어서 적어봤다.

매거진의 이전글 [0623] 여름 by 최영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