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이퍼클라우드 Mar 31. 2023

[3월 5주차] 메타버스 트렌드 — 애플의 신무기 XR

WWDC23에서 XR 헤드셋을 공개할까?

[3월 5주차 하이퍼클라우드 위클리 뉴스 클리핑]


안녕하세요,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어느덧 3월의 마지막 뉴스 클리핑인데요, 금주의 AR·XR·메타버스 최신 이슈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하이퍼클라우드가 한 주간의 주요 뉴스를 쉽고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애플 증강 현실 헤드셋 신제품 공개할까…주목받는 애플 WWDC23
(파이낸셜뉴스)

오는 6월, 애플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 2023이 열립니다. 애플이 이곳에서 XR(확장 현실) 헤드셋을 공개할지 그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애플의 부사장인 수잔 프레스콧은 이에 대해 확실한 답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애플 증강 현실 헤드셋에 의견 엇갈려, 메타버스도 ‘성공신화’ 재현할까
(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은 올해 XR(확장 현실)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두고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메타버스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CEO인 팀 쿡은 메타버스 사업에 큰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스티브 잡스 극장에 모인 100명의 애플 임원…’XR 헤드셋’ 때문
(디지털데일리)


애플의 최고위 임원들이 스티브 잡스 극장에 모였습니다. XR(확장 현실) 헤드셋을 보기 위함인데요, 제품 공개를 앞두고 내부적인 공개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두고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시사회까지 진행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입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6월 공개’ 애플 혼합 현실 헤드셋, 가격이 무려 400만 원?
(한국일보)


애플이 공개를 앞두고 있는 XR 헤드셋의 가격이 최저 3,000달러(약 390만 원)에 이를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고가 마케팅이 가능한 애플이지만, 약 400만 원에 달할 XR 헤드셋의 시장성에 대해서는 내부에서도 우려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미키마우스 메타버스 떠났다’ 디즈니 팀원 50명 해고
(연합뉴스)


월트디즈니가 구조조정을 이유로 메타버스 전략팀 소속 약 50명을 해고했습니다. 최근 사업 부진에 따른 구조조정인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향후 2개월간 예상되는 감원 조치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MS, 메타버스도 눈독…인수합병으로 IP 확보
(서울경제)



마이크로소프트가 AI에 이어 메타버스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산업용 메타버스 시장을 우선 공략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메타 ‘망 사용료’ 반대…통신사-빅테크 공방전 가열
(파이낸셜뉴스)


지난해 한국에서 일었던 ‘망 사용료’ 논쟁을 기억하시나요? 이 불씨가 최근 유럽으로 옮겨붙었습니다. 유럽 통신사들이 ‘네트워크 투자에 기여하라’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겨냥한 건데요, 이에 대해 메타는 ‘이미 충분히 기여하고 있다’며 망 사용료에 반대했습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현실 적용 기술이 우선”…KIST, 지능형·헬스케어로봇 박차
(이데일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인간에게 인지적 · 육체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능형 로봇과 헬스케어 로봇 연구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인간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로보틱 기술에 중심을 두고 있는 건데요, 이러한 기술은 가상·증강현실 바탕 의료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문 기사 보러 가기 >>






애플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WWDC 2023이 개최까지 약 두 달을 남겨둔 가운데, XR 헤드셋의 공개 여부를 두고 다양한 의견들이 오가고 있습니다. 애플이 7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개발한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아직 기술의 완성도나 시장성에 대해 회의를 품고 있는 듯합니다. 소비자들의 의문에 애플은 과연 어떤 답을 내놓을까요? 애플은 이번에도 혁신의 아이콘이 될 수 있을까요? ‘게임 체인저’ 애플의 성적표가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그럼 하이퍼클라우드는 4월 뉴스 클리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4월부터는 CMS나 개발 등 더욱 다양한 주제를 담아보려 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하이퍼클라우드 블로그에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하이퍼클라우드 블로그)


다른 흥미로운 콘텐츠 보러가기>> 

"메타버스 전문 기획자될 분, 하이퍼클라우드로 오세요" - 기획자 알렉스 인터뷰

'기업 홍보영상' 제작기, 영상 콘텐츠 제작 가이드 활용 Tip까지

하이퍼클라우드 조직문화 - 메타버스 스타트업 첫 출근한 에디터의 아침

BX 디자이너에게 듣는 기업 브로슈어 제작기 - 별색, 옵셋 인쇄 감리 꿀팁까지

하이퍼클라우드 YEAR-END Party! 한 해를 마무리하는 하클러 방식 ✌️

하이퍼클라우드 웰컴 키트, 진심을 담은 인터널 브랜딩

IT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팅 인턴 한 달 차 후기 (제가 어떻게 일하고 있냐면요...)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 세계관캐릭터 활용 AR 게임 제작 스토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