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캐는 광부 Jul 18. 2024

지금의 선택, 미루지 말자

기회의 순간들



살면서 수많은 선택과 결심을 한다. 그 선택과 결심이 기회일지 위기일지는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종종 지레짐작으로 판단하여 실행을 미루곤 한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 후회하는 경우가 있다. 시간은 절대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누구는 기회를 잡고, 누구는 기회를 잃는다.


주변에는 수없이 많은 일들, 아니 기회들이 내 곁을 지나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생각에 머물지 않고 미루지 않고 실행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기회는 어디에서 나를 어떤 모습으로 다가와 기다리고 사라질지 모른다.


시간이 흐르면서 선택의 순간들이 쌓여간다. 어떤 선택은 쉽지 않았고, 어떤 결단은 미루고 싶었다. 그런 나날이 쌓여가며, 어느 순간 나는 깨닫는다. 지금의 선택, 지금의 결단이 시간 지나 미래를 결정짓는다는 사실을 말이다.


어느 날, 나는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제안을 받은 것이다. 시간 지나, 그 일은 내가 희망했던 기회인 것이었다. 하지만 익숙한 현재를 떠나 미지의 세계로 발을 내딛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컸다. 나는 결정을 미루고 또 미루며 시간을 보냈다.


결국, 그 기회는 다른 사람의 것이 되었다. 왜 그토록 망설였을까? 왜 지금의 선택을 미루었을까? 그 후로 나는 결심한다. 더 이상 내게 다가오는 선택과 기회를 두려워하지 않기로. 지금의 선택을 당당하게 마주하기를.


삶은 단 한 번 뿐이고, 기회는 언제나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매 순간이 소중하고, 그 순간의 선택이 미래를 만든다는 것을. 지금은 새로운 일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 하루 한 가지씩이라도 꾸준히 배우고 있고 조금씩이지만 성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자신을 신뢰하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지금의 선택이 미래의 나에 대한 투자라는 생각과 믿음으로 가득하다. 삶은 우리가 선택한 길의 연속이다. 그 길에서 우리는 성장하고, 배워가며, 꿈을 이룬다. 지금의 선택을 미루지 않는 것이 또 다른 그 어떤 선택도  잘할 수 있는 올바른 판단력을 만든다. 그 순간의 결단이 우리를 더 나은 미래로 이끌어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다짐한다. 미루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지금의 선택에 집중하겠다고, 내가 내린 그 어떤 선택도 내 삶에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미래는 더 많은 기술을 배우고
그것들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결합하는 사람들의 것입니다<로버트 그린>
작가의 이전글 나는 무엇에 설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