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별 Jun 21. 2022

골프 안치면 안되나요?

어제 친한 회사 선배님들을 뵈었습니다. 좋은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를 먹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매번 약속을 미루다 몇 년만에 모이니 대화가 끊이질 않아요.


저를 제외한 모두 골프를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세 분 다 골프를 1년 좀 넘게 배워서 머리를 올렸다고 합니다.(개인적으로 이 표현은 참 맘에 안들어요.) 넷이서 필드 나가자고 하시면서 제게 골프 영업을 하시네요. 나이가 들어도 계속 즐길 수 있는 방법은 골프를 함께 치러 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푸른 잔디를 밝고, 공을 뻥 소리 나게 치니깐 힐링이 된다고 합니다. 돈은 좀 들지만, 재미있어서 매일 연습을 하신다네요.


골프를 배워본 적이 있습니다. 회사 입사 동기들과 다같이 삼성역 헬스장 겸 골프연습장을 1년 등록하여 함께 배웠습니다. 제 골프에 대한 기억은 별로에요. 


1. 운동이 안된다. 난 살을 빼야하는데...

2. 돈이 많이 든다. 필드 나갈 돈 모아서 여행을 떠나고 싶다. 

3. 주말이 날라간다. 주말에 푹 쉬고 싶은데 새벽부터 부지런히 나가는 분을 보면 듣기만 해도 피곤해진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골프를 치지 않습니다. 독서, 요가, 걷기 등등의 취미 부자인데 거기에 골프까지 더할 여력이 없네요. 주변에서 강요하는 분위기라 좀 맘이 불편하네요..


물론 이 마음이 또 변하겠지만 땡기는 대로 살아야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랑 서울 둘레길 완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