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0월 황금연휴를 위한 '숙박세일 페스타' 혜택 모음

by 현대캐피탈

‘처서 매직’이 시작되어 점점 가을이 다가오는 요즘, 국내 여행을 준비 중인 분도 많을 텐데요. 스마트한 여행을 위해 반드시 봐야 하는 소식이 있어요. 정부가 비수도권 지역의 숙박 할인권 80만 장 규모로 ‘2025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 중이기 때문이죠. 어떤 지원 제도인지, 얼마만큼 할인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란?


BLOG_1.png

대한민국 정부의 관광진흥개발기금으로 진행되는 숙박비 할인 캠페인으로 여행을 계획 중인 ‘대한민국 국 민’이라면 이용할 수 있어요. 8월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가을편’과 호우·산불 등 피해를 입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재난지역편’으로 나뉘어요.




할인 쿠폰 이용 및 예약 방법


BLOG_2.png

캠페인에 참여하는 여행사들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이 발급되고 예약 시 적용하면 돼요. 할인은 10월 30일까지 계속되지만, 인기 있는 여행지는 소진되어 발급이 불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일 중요한 할인율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중 하나만 선택하여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중복 할인은 어렵기 때문에 여행지와 할인 내용을 잘 비교해 보고 선택하셔야 해요.


BLOG_3.png


1. 가을 편

7만원 이상 숙박 상품을 예약할 경우, ‘가을 편’은 3만원까지 할인돼요. 1인당 1매씩 총 2매까지 사용할 수 있고, 10월 30일까지 투숙하는 상품에만 사용할 수 있죠. 숙박 상품이 7만원 미만이어도 예약 시 2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부가세 포함 2만원을 초과해야만 할인이 가능합니다.


2. 특별재난지역 편

‘특별재난지역편’은 조금 더 할인율이 높은데요. 7만원 이상 숙박 상품 예약 시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7만원 미만 숙박 상품 예약 시에도 3만원 할인이 가능하지만, 숙박비가 VAT 포함 3만원은 초과해야 할인이 적용돼요.




2025 숙박세일페스타 이용 체크 리스트 7


✔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숙박 할인권은 타인에게 양도가 절대 불가해요. 부정 예약 적발 시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어요.

✔ 매일 오전 10시에 발급한 숙박 할인권의 유효 기간은 다음 날 오전 7시까지예요. 유효기간이 지나면 숙박 할인권은 자동 소멸됩니다.

숙박 할인권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다른 여행사에서 재발급이 불가해요.

✔ 2006년 1월 1일 이후 태어난 미성년자는 숙박 할인권 발급이 제한돼요.

✔ 10월 30일까지 여행 계획이 없다면,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될 2025 숙박 페스타 겨울 편이 있어요. 물론 가을편 또는 특별재난지역편 숙박 할인권을 사용했더라도 겨울 편 숙박 할인권 발급이 가능해요.

✔ 감염병 등으로 인해 정부의 긴급 사업 중단이 있으면 상품 취소 및 환불 수수료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대로 처리돼요.

✔ 단, 투숙 당일 또는 1일 전 취소는 숙박 시설 개별 약관에 따라 적용되어 환불이 불가할 수 있어요.




모르면 손해 보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선착순 발급이지만 80만 장이나 준비된 만큼 조기 소진의 걱정을 덜 수 있어요. 특별재난지역은 할인율이 높은 만큼 재난으로 힘든 분들을 위해 이번 가을에는 뜻깊은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헬스장·수영장도 포함! 달라진 문화비 소득공제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