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설 온누리상품권 10%할인+환급 꿀팁 총정리

by 현대캐피탈

설을 앞두고 정부가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어요. 물가 부담을 줄여줄 온누리상품권 혜택에는 무엇이 있는지, 기타 명절 지원 내용까지 더하여 알려드릴게요.




2026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혜택의 핵심은 환급


BLOG_1_v2.png


올해는 온누리상품권 할인율 변동 대신 전통시장 환급 행사의 규모가 역대 최대로 개최돼요. 전국 400여 개의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1인당 2만원 한도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줘요.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디지털이 유리


BLOG_2_v2.png


온누리상품권은 금융기관 방문을 통한 지류 구매,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한 디지털 구매로 나뉘어요. 지류보다 디지털 할인율이 더 높고 카드 사용 실적도 반영되어서 디지털을 추천해요.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설 민생안정대책

1. 지역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1~2월간 지역사랑상품권을 4조원 발행하여 내수 경제를 활성화할 계획이에요. 설 기간 할인율 인상과 구매한도 상향을 추진 중으로 내가 속한 지자체 소식을 눈여겨 보세요.


2. 설 선물세트 최대 50% 할인

정부의 910억원 할인 지원으로 설 성수기 품목 선물세트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배추와 무, 고등어 등의 성수기 품목 최대 50%, 하나로마트와 수협 등에서 판매하는 제수용품, 과일과 수산물 선물세트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해요.


단, 1인당 할인 한도가 매주 2만원이기 때문에 급하지 않다면 매주 나눠서 물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2026 온누리상품권 Q&A


BLOG_3_v2.png


Q. 2026 설 온누리상품권 혜택은?

A. 전통시장에서 3만 4천원부터 6만 7천원까지 사용하면 1만원, 그 이상은 2만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줘요.


Q.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이 없나요?

A. 2025년에는 설 기간 디지털 할인율이 15%로 상향됐었지만 올해는 추가 할인이 없어요.


Q.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어디서 할 수 있나요?

A.. 지류는 전국금융기관에서 5% 할인율로 월 50만원까지, 디지털은 앱에서 10% 할인율로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해요.


Q. 환급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 행사를 진행하는 각 전통시장에 환급부스가 마련되어 영수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돼요.


Q. 온누리상품권을 동네 슈퍼나 대형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불가능해요. 전통시장 외에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붙은 상점에서 사용가능해요.




높아진 물가에도 마음만은 풍성해야 할 설 명절. 정부가 지원하는 혜택 꼼꼼히 챙겨서 알뜰하고 실속 있는 명절 보내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매년 국민연금 더 낸다? 26년 달라진 국민연금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