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현주 Jan 22. 2024

머리와 성격 기르기



2022년 새해를 시작하며 길던 머리를 싹둑 컷트 단발로 잘랐다. 그냥 뭔가 너무 변화가 필요했고 즉시적으로 바꾸는데는 헤어스타일 만한 게 없었다. 주위에서는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었지만 너무 자주 미용실에 가야했고 관리도 쉽지 않았고 스타일도 제한적이었다.


그래서 2023년 내내 나는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다. 정말 오랫만에 숏단발을 하고, 정말 오랫만에 거지존을 통과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거지존이 이렇게 오래 갈 일이었나? 포니테일 기장이 되었는데도 오른쪽 머리가 아직도 살짝 뻗친다. 올해는 다시 롱헤어가 되겠지.


작년에 헤어와 함께 기른 것이 또 하나 있는 것 같다. 바로 성격. 비우고 채워내는 과정에서 약간 새롭게 채우고 싶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 더 이상 나를 힘들게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특히 새로운 것들을 많이 시도한 작년이 왠지 전환점이 된 것 같아 다행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이 아니라 뇌가 불안한겁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