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새로운 작업들을 할거 같아 컴퓨터/폰 파일 정리와 백업을 거의 하루 종일 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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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맥북 에어 다운되서 파일 복구도 못했을 때, 1년 반 정도의 사진과 문서가 날아간거 같은데 다행히 뭐 엄청 중요한 것들은 없었던 것 같다. 진짜 중요한 파일 몇개는 드랍박스에 넣어 놓았기도 하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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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로 상시 백업의 중요성을 느껴서 아이클라우드를 한번 사용해 봤는데 별로인 것 같아 취소하고 드랍박스 플러스로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지금까지 하던대로 중요한 파일은 그때그때 드랍박스에 넣으면 될거 같고, 핸드폰 사진이 와이파이 연결시 자동 업로드가 되니 나름 편한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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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정말 느끼는게 필요없는 파일들 가지고 있는게 많은데 정리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거다. 꼭 필요한 파일들만 가지고 있으면, 백업도 업로드도 쉬워서 훨씬 관리도 편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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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틈히 지울거 다 지워서 정말 컴팩트한 데이터 생활을 하고 싶다. 요즘은 또 영상들도 많이들 찍으니 용량도 커지고 백업 시간도 오래 걸리고 이래저래 파일 관리 힘든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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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워어려워. 뭐하나 쉬운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