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Single Plan in Summer
⠀
지난 봄 정도부터 곡 쓰면서 데모를 만들기 시작했다. 로직과 보컬 배우면서 네이버 뮤지션 리그에 데모 음원들 올리기도 하고 말이다.
⠀
그러다 올 초 코로나로 학원을 잠시 안가다가 최근 다시 개인레슨을 시작했다. 이번엔 작편곡과 미디 레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일단 목표를 3개월 정도 안에, 그러니까 초여름 정도에 싱글을 내는 것으로 잡았다.
⠀
뭔가 요즘 코로나 때문에 일상이 다소 늘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 곡 작업에도 뭔가 약간의 활력소가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였다. 최근에 쓴 두 곡을 디지컬 싱글 형식으로 내보려고 한다.
⠀
물론 아직 부족한게 많지만 계속 배워간다는 마음으로 하나씩 하나씩 채워가면서 해보아야지. 그래도 작년 봄 아무것도 모른 채 처음 시작했을 때에 비하면 조금은 나아졌겠지.
⠀
그런데 은근히 이것저것 할 것도 많고 신경쓸 것도 많다. 온라인 레슨과 강의하는 것도 있고, 레슨 받으며 편곡 하고 있고, 영상도 배우고 싶기도 하고, 책도 읽고 싶고...
⠀
또한 코로나가 지속되며 많이 지치기도 하고 스트레스 풀 취미도 즐기기 힘드니 피곤하다. 너무 늘어지지는 않지만, 좀 쉬엄쉬엄 가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드는 요즈음이다.
⠀
첫 싱글 발매 계획인 이번 여름 즈음엔 이 코로나가 좀 나아지기를, 효과적인 치료제가 나와서 잘 쓰이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곡 작업과 다른 작업들 모두 무사히 진행 되기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