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현주 Oct 25. 2021

최근 급증한 한강변의 사이렌 소리




요즘 이상하게 강변 쪽에서 사이렌 소리가 많이 들리는거다. 그래서 내가 예전에 몰랐는데 그냥 요즘 알게 된건가 싶었다. 그런데 오늘 들은 얘기는  충격적이었다. 한강 대교들에서 자살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강변로들 사이렌 소리가 증가했다는거다.

이제는 포털에 뜨지도 않는 한강 다리 자살 소식들. 자살 상담 핫라인도 추가 개설되고 전화가 너무 많이 온다는건 알고 있었다. 그런데 실제 자살 시도들 때문에 강변 사이렌 소리가 증가했다는걸 오늘에서야 깨달았다.

이런 사실을 숨기면 뭐가 나아지나. 이제는 뉴스에도 어떤 의미에서인지 나오지 못할 정도로 너무 많아진 자살 사건들.. 다시 생각해보면 왜 안그러겠어 싶다. 자살률 증가는 어제오늘 얘기는 아니지만 오늘은 왠지 더 크게 다가오는 그런 날..





매거진의 이전글 타인보다 더 민감한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