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가 진행되고 잔금을 치르다 보면 어느덧 꿈에 그리던 입주가 다가온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자연스레 입주 단지 주변에 대한 궁금증도 생긴다. 온라인 뉴스와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사람마다 필요한 것은 다르다. 듣고 취합한 정보가 실제와 다를 가능성도 있다. 발품을 팔아 입주 단지 주변을 알아보는 탐방 시간을 마련한 이유다. 삼성물산의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를 둘러본 현장기를 소개한다.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정보>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1번지 일원
세대수 : 2,990세대(일반분양 224세대)
구성 : 46㎡A, 59㎡A, 59㎡B, 74㎡A, 74㎡B, 74㎡C
입주예정 : 2023.08
ㅣ현장에서 본 풍경ㅣ
입주가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래미안 원베일리 현장은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무더운 날씨였는데도 건설 근로자들이 맡은 업무를 일사불란하게 진행 중이다. 주변 통제도 완벽하게 이뤄졌다. 한 행인이 현장에 들어가려 하자 안전 문제로 양해를 구한다며 정중하게 말하기도 했다. 주변 환경 작업은 물론 이상 있는 곳이 없는지 등 완벽한 입주라는 일념 하에 분주하게 움직였다.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인 만큼 안전과 보안에 심혈을 기울이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ㅣ편리한 교통 인프라ㅣ
두 말하면 잔소리다. 래미안 원베일리의 교통 인프라는 매우 훌륭하다. 9호선 신반포역까지 도보 3분 거리다. 고속터미널역까지는 8분이면 도착한다. 교통의 요충지인 고속터미널역은 3호선과 7호선, 9호선 등 무려 세 가지 노선이 지난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트리플역세권인 셈이다. 한국의 수많은 역 가운데 트리플역세권은 9개인데 고속터미널은 핵심으로 꼽힌다. 고속터미널역은 지하철뿐 아니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편리성을 더한다. 시내버스와 광역버스가 무수히 지나고 택시 정류장까지 따로 있을 정도로 교통의 중심지로 손색이 없다.
ㅣ인근에 유망 학군 포진ㅣ
래미안 원베일리 인근엔 유명 학군이 포진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모두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계성초등학교와 신반포중학교가 있다. 신반포역 방향으로 조금만 더 가면 반포중학교가 있고 바로 건너편에 세화여자중학교와 세화여자고등학교, 세화고등학교가 연달아 붙어 있다. 명문 학교로 불리며 주변엔 많은 학원이 있어 자녀 교육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으로 꼽힌다. 반대편인 고속터미널역 방향으로 가면 서초반포구립도서관이 있다. 배정 학교는 아니지만 경원중학교와 신동중학교, 반포고등학교 등 명문 학교로 꼽히는 곳이 즐비하다는 점에서 래미안 원베일리의 학군 수준 자체가 높은 반열에 오른 상태라고 할 수 있다.
ㅣ주요 인프라 다수…훌륭한 생활 시설ㅣ
래미안 원베일리의 주변 생활 시설은 매우 훌륭하다. 단지 바로 앞에 반포2동주민센터와 신반포육아지원센터가 등 관공서가 있고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서울성모병원, 국립중앙도서관, 뉴코아아울렛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다. 또한 반포한강공원이 바로 뒤에 있어 운동하기에 적합하다.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에선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분수쇼를 즐길 수 있으니 금상첨화다.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자연환경까지 두루 갖춘 래미안 원베일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