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가 진행되고 잔금을 치르다 보면 어느덧 꿈에 그리던 입주가 다가온다.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모두 마무리하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다. 자연스레 입주 단지 주변에 대한 궁금증도 생긴다. 온라인 뉴스와 커뮤니티 등에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지만, 사람마다 필요한 것은 다르다. 듣고 취합한 정보가 실제와 다를 가능성도 있다. 발품을 팔아 입주 단지 주변을 알아보는 탐방 시간을 마련한 이유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 단지를 둘러본 현장기를 소개한다.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 단지정보>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 아산모종1지구 D1-1BL
세대수 : 927세대
구성 : 98㎡A, 110㎡A, 110㎡B, 131㎡A2
입주예정 : 2023.08
ㅣ현장에서 본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ㅣ
입주를 약 3개월 앞둔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 현장에 방문했다. 1호선 온양온천역에서 단지까지 차로 약 10분, SRT와 KTX가 지나는 천안아산역에선 약 13분이 걸렸다.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가 역세권이라고 할 순 없지만, 역과 완전히 동떨어진 느낌은 아니었다.
현장은 매우 바쁘게 돌아갔다. 도색 작업하는 인부들도 보였고 몇몇 건설 근로자는 땅을 고르게 하는 작업에 매진했다. 안전과 보안 등의 이유로 현장 안으로 들어오지 말라는 안내판이 있는 등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었다. 단지 인근에 아산온양고속버스터미널이 타 지역 이동에 편리할 것으로 예상됐고 매우 가까운 거리에 소방서가 있는 등 전반적인 주변 시설이 눈길을 끌었다.
단지 전경
ㅣ‘대기업 인접’ 직주근접단지 가능ㅣ
집과 직장이 가까우면 매우 편리하다. 기왕이면 직장과 가까운 곳에 집을 얻기 마련이다. 직주근접단지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는 직주근접단지로 활용될 수 있다. 인근에 대기업을 포함한 산업단지가 있다. 삼성전자 NanoCity 온양캠퍼스(12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14분), 현대자동차 아산공장(26분) 등이 차로 출퇴근하기에 충분한 거리에 있다.
특히 아산 탕정 테크노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9년 OLED 산업을 영위하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에 약 13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뒤 더욱 주목받는 곳이다. 또한 지난 4월 삼성디스플레이는 4조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합하면 약 17조원에 달하는 대형 투자다. 자연스레 이 일대 산업 규모가 점점 커져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는 직주근접단지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ㅣ‘가까운 초등학교’ 잘 형성된 학군ㅣ
수도권 학군과 비교하긴 어렵지만,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 주변 학군은 잘 형성돼 있다. 무려 초등학교 4곳이 멀지 않은 거리에 자리했다. 특히 신리초등학교까지 도보 5분 이내면 충분하다. 모종샛들지구 도시개발구역으로 축약하면 다른 단지보다 가까운 거리다. 동신초등학교와 충무초등학교, 온양온천초등학교 등도 갈 만한 곳이다. 또한 한올중학교와 온양여자중학교, 온양용화중학교, 한올고등학교, 온양여자고등학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지근거리라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학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ㅣ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자ㅣ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 단지 인근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이마트, 다이소, 롯데시네마 등 대형 마트와 영화관까지 있는데 그 가운데 백미는 하나로마트다. 천안과 아산 지역 하나로마트엔 대부분 로컬 푸드 판매가 이뤄져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지와 매우 가까워 더욱 편리하다. 지역 주민이 아니라면 모를 수 있다고 하니 지역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점을 염두에 두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