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 zip Sep 21. 2022

자연환경+미래가치…매력적 입지 ‘광양 더샵 라크포엠’


포스코건설이 전남에서 광양 더샵 라크포엠을 분양한다. 주변 인프라가 풍부하고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마 생활권에 자리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학교 다니기에도 편리하고 자연환경을 누리기에도 적합하다. 더샵 라크포엠 주변에서 기록한 생생한 현장 정보를 공개한다.


ㅣ자연과 함께 숨 쉬는 곳ㅣ

광양 더샵 라크포엠이 들어설 마동 348-4번지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자연 환경이었다. 마동의 자랑거리인 마동저수지생태공원을 둘러 보니 광양 더샵 라크포엠은 자연과 함께 숨 쉴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도시숲을 조성해 도시 경관을 향상하고 최적의 산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 들어맞았다. 울창한 숲을 중심으로 나무 데크가 설치돼 있었고 피크닉 테이블과 쉼터가 많아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제격이었다. 실제로 삼삼오오 짝을 지어 운동하는 이가 심심찮게 보였다. 방문한 날 빗방울이 떨어졌지만, 운치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산책로에서 만난 한 중년 부부는 “이만한 운치를 즐길 만한 곳이 흔하지 않을 것”이라고 웃었다.


ㅣ학교 다니기 참 좋은 곳ㅣ

마동저수지생태공원 입구의 반대편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가 자리해 있었다. 자연 속에 학교가 있어 정겨운 분위기였다.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는 음악과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 목적 고등학교다. 서울대학교는 물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글로벌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곳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엔 광양중앙초등학교와 동광양중학교가 있었다. 위아래로 붙어 있어 인근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다니기에 적합해 보였다. 중마초등학교와 백운고등학교 역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광양 더샵 라크포엠의 학군이 뛰어나다는 것이 확인됐다.


광양 현장 인근에 있는 마동 저수지 생태공원


ㅣ관공서가 많아 편리한 곳ㅣ

훌륭한 입지 조건 중 하나는 바로 관공서의 유무다. 많으면 많을수록 편리하다. 광양 더샵 라크포엠이 그런 곳이다. 마동저수지생태공원 위쪽에 광양커뮤니티센터가 있다. 체력단련과 일자리 안내, 유명인의 강연 등 다양한 복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엔 광양시청이 있다. 인근엔 순천세무서 광양지서가 있고 광양소방서와 중마장난감 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여럿 있었다. 관공서 주변에 거주하는 사람은 깨닫지 못하지만, 먼 곳에 사는 사람들은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다. 관공서가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은 부동산 가격 상승의 요인이기도 하다. 이 지역에 거주한다는 택시기사는 “이사 왔을 때가 생각나는데 관공서가 가까워 여러 가지 행정을 처리하기에 편했다”고 떠올렸다.


ㅣ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곳ㅣ

집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기준 가운데 하나는 미래 가치다. 현재보다 미래의 집값이 더욱 높아질 수 있을지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 부동산 가격이 끝없이 치솟았다가 주춤한 만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광양 더샵 라크포엠은 미래 가치를 기대할 만한 곳이다. 2023년 12월 준공 예정인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통해 숲속야영장과, 실내외 상상놀이터, 스포츠 클라이밍장, 소재전문과학관 등이 건립된다. 교통 역시 개선될 전망이다. 2023년 경전선(광양~진주) 전철화 사업이 예정돼 있고 광양항 배후도로 확·포장, 남도2대교 건설사업과 세풍산단 진입도로 개설이 각각 2024년과 2025년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인프라 확충 역시 높은 미래 가치의 척도로 꼽힌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 키우기 좋은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