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슨 Apr 03. 2023

모든 것이 우선순위면 아무것도 우선순위가 아니다




우선순위는 정말 중요한 걸까?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인생을 효율적으로 살 수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기술이다. 목표를 달성하고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고, 미루게 된다.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궁극적으로는 실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시간은 유한하며 해야 할 일은 너무나 많다. 따라서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게 중요하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목표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에서도 벗어날 뿐만 아니라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우선순위를 정하는 건 아주 어렵다.


예전에 정말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았다. '나는 매일 나아가고 성취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은 나를 끊임없이 움직이게 했다. 힘들어도 나는 나아지고 있다고 믿었다. 그런데 웬걸? 무언가 계속하고 있긴 한데 좋아지는 느낌이 없었다. 당시에 나는 중요한 일을 한 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다.


그 결과, 나는 하는 게 아주 많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하고 열심히 하다 보니 내가 얻은 건 3가지였다.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얻은 3가지


1. 많은 걸 해야 하다 보니 모든 게 어설펐다.

2. 딱히 결과물도 없는데 항상 시간이 없었다.

3. 압박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건강을 해쳤다


이 경험을 통해 우선순위를 왜 설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말 큰 깨달음을 얻었다. 내가 하고 싶은 것도 중요하지만 도구는 하나씩, 시간을 충분히 투자해서 만들어 가는 것임을 배웠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번아웃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게 되었다. 만약 지금 무언가 열심히 하고 있는데 결과가 없다면 꼭 적어보자.


1. 지금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2.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포기하지 않고 계속 가면 나아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