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영주 Aug 02. 2018

[빅미니301] 10년의 서울 생활을 정리합니다

집에 있어도 집에 가고 싶었던 지난 10년간의 기록을 정리합니다

10년의 서울 생활을 정리합니다.
지난 10년간의 서울 생활을 정리하면서 아쉽게나마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여행, 그림, 언제나 맥시멀리즘의 지난 나의 집

타향 생활 10년째,

논산에서 12년, 대전에서 9년, 서울에서 10년. 드디어 서울이라는 제 3의 고향을 정리합니다. 고시원부터 시작해서 반지하, 옥상 그리고 거쳐 마지막 피날레처럼 가장 넓은 집으로 오게 되었네요.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마다 떠돌이마냥 새집을 알아보고 다니던 기억이 새록새록 스쳐지나갑니다.


수많은 이야기거리로 가득했던 주방

서울에서 혼자 집을 갖는 것은 참 어려운 현실이에요
어렸을때는 좀더 비싼 보증금의 집에 살고싶고, 나은집에서 살고싶은데 보태주지 않는 집안사정이 야속하기만 했던 기억도 있네요. 사실은 그것이 절 자유롭게 한거 같아요.  
 


언제든지 새로운 공간에 삶을 꾸릴 수있다는 단단함이 생겨난 거죠


자취하고 처음 식물을 키웠던 기억

네,
저는 한국이 아닌 곳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벌써부터 가슴이 매우 뛰네요.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소, 새로운 인연들 



혹시 서울살이, 타향살이 공감될 이야기를 해주실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제 여행다니는 백수, 아직 영혼은 디자이너, 내일엔 컨텐츠디렉터 
 
all rights reserved by iamyoungzoo

매거진의 이전글 [빅미니301] 스페인세비야_플라멩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