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 혼신의 힘을 다해 책을 썼습니다. 그리고 이듬해, 그러니까 작년 1월경에 출판사와 계약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책 출간이 늦춰지기를 반복,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는 줄 알았습니다.
최근, <교사 경영이 만드는 교실 혁명>이라는 책을 출간하였습니다만, 사실 이 책은 두 번째 집필한 책입니다. 그렇다 보니 제가 첫 집필을 했던 첫 책에 대한 미련이 많이 남았었습니다.
교사경영이만드는교실혁명
저자윤수정
출판미다스북스
발매2024.01.12.
그러던 차에 지난 1월 말부터 불발된 그 책의 출간 작업이 개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최종 마무리를 하고 인쇄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직도 잘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마음이 콩닥콩닥 거리기만 합니다.
제 책에 대해서 조금 설명해 본다면, 이 책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습관 지도에 관한 책입니다. 특히 초등학교 3학년은 습관 형성의 최적기입니다. 그러기에 작고 사소한 습관을 가벼이 넘기지 말고 다시금 하나하나 잡아가며 고학년을 대비하기 위한 초석을 다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크게 습관을 생활습관, 독서습관, 공부습관을 나누어서 설명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방법들을 실었습니다. 가장 먼저 생활이 바르게 잡혀야 합니다. 이러한 바른생활을 토대로 독서 습관도 함께 길러야 합니다. 생활습관과 독서습관이 자리를 잡으면 공부습관은 자동적으로 따라올 수밖에 없습니다.
초등 3학년, 좋은 습관 형성의 최적기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생활습관과 독서습관, 공부습관으로 1-2학년 생활을 뒤돌아 보고 다시금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촘촘한 나만의 그물을 만들어 갔으며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책에는 그러한 습관의 중요성, 3학년이 왜 습관 지도의 최적화된 시기인지에 대한 25년 차 교사로서의 경험담, 그리고 생활습관, 독서습관,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자세히 담았습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님과 습관 지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이 계시면 꼭 한 번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함께 응원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책 출간, #초등 습관 지도, #초3은 습관 지도의 최적기, #25년 차 교사의 현장 경험, #습관 지도 노하우, #자기주도학습, #더메이커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