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빅 Oct 15. 2016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폰은 출시할 수 있을까?

기다려지는 서피스폰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폰의 출시 소식은 몇 년간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현재 윈도우 모바일의 상태를 보았을 때 안드로이드와 iOS와 한참 뒤떨어진 채로 3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서피스폰을 출시한다면 확실히 많은 사람들을 윈도우 플랫폼으로 끌어들이는 요인이 될 수 있겠죠.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폰 6인치 컨셉

최근에는 서피스폰이 실제로 어떻게 생겼을 것인지에 대한 새로운 컨셉이 다시 한 번 떠올랐습니다. 폴란드 디자이너인 Bartlomiej Tarnowski가 서피스 폰 컨셉을 공개하였는데요.



이전 모습과는 다르지만 타입 커버와 서피스 펜은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피스 펜은 삼성 갤럭시 노트 7과 같이 서피스 폰에 사용되는 스타일러스입니다.



탈부착 키보드 포함

탈부착식 키보드가 스마트폰에 과연 필요한 것인가에 대한 의문은 있는데요. 비록 커버 안에 위치해 있다고 하더라도, 펼치는 종류의 물리적인 키보드를 6인치 휴대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조금 황당하게 보입니다.



실제 제품에서는 키보드나 킥스탠드 아이디어가 없는 채로 나오는 것이 좋아 보일 수도 있겠죠.



가장 자리 주위는 센서 기반의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버튼이 자리잡는 곳이지요. 시각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조금 어색하게 보이지만 아이디어 자체가 나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최근 HTC가 언급한 오션 시리즈와는 매우 동떨어져 있습니다.



무베젤에 가까운 얇은 베젤

최근 흔하게 볼 수 있는 다른 휴대폰들처럼, 아주 얇은 베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기에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가지고 있고요.



디스플레이에 병합된 지문인식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원한 특허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폰이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란 힌트를 제공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서피스폰의 출시 여부가 정확히 결정되는 것이겠죠.




추천 글


작가의 이전글 삼성의 소수성 디스플레이! 물이 닿으면 튕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