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빅 Nov 17. 2016

갤럭시 X는 어떤 모습일까? 삼성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 X 특허 소식

삼성은 내년 초에 선보일 갤럭시 S8 모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 변화를 일으킬 접이식 스마트폰에 대한 특허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X 공개는 언제쯤?

프로젝트 벨리라는 코드명을 지니고 있으며, 갤럭시 X로도 알려져 있는 접이식 스마트폰은 2017년 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될 모바일 월드 콩그레서(MWC)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피스북과 유사한 힌지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특허를 살펴보면, 갤럭시 X의 외관이 대략 어떤 느낌일지 짐작할 수 있는데요. 이전에 공개된 이미지보다 심플하고 그럴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에 있는 힌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북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을 펼치는 버튼 탑재?

갤럭시 X는 근본적으로 길쭉한 벤딩 디바이스로, 주머니나 핸드백 등에 접어서 간단하게 운반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에는 펼쳐서 큼지막한 스크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을 자동으로 펼치기 위한 버튼이 위치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X 2017년 하반기 출시?

분석가들은 2017년 하반기를 출시 날짜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삼성과 LG가 2017년 3분기에 6세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시점이라는 것을 근거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이 내년 말에 이르러 7인치 플렉서블 올레드 스크린을 1,000 만대 가량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 관련 글


작가의 이전글 애플 스마트 글래스 계획, 증강현실 제품 등장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