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chi H Feb 21. 2023

11.Terry and Mary

Beauty and the beast

둘째 아이를 낳고 오히려 두 달 앞당겨 비행을 나왔다. 비행기에서 유축기를 사용하려고 노력도 해봤지만, 난 도저히 아기에게 착한 엄마가 될 수 없었다.


남편도 덩달아 힘들었지만 서로에게도 휴식이 필요했다.  아이가 어려서 장거리 비행은 피하고 당일치기 가까운 Burbank을 가는 스케줄로 몇 달 동안을 하면서 자주 보는 승객들이 생기게 되었다.


Burbank는 L.A 옆 동네이며 각종 토크쇼나 방송국들이 집결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가끔  유명한 배우나  가수들도 보고 모델이나  TV 스타들을 본다.


한 번은 중년남자에게 작은 가방을 옮겨 달라고 부탁하는데, 그 사람의 한마디 “No problem “ 모두가 일제히 그 사람을 쳐다보았다. 그 사람이 NBC 뉴스 간판스타 앵커, Tom Brokaw였다.  굵직한 뉴스들을 통해 미국시민 아니 전 세계에  그의 목소리가 전파되었다. 우리 시어머니가  나에게 주신 책이  그분이 쓴 책, “ The greatest generation “ 미국의 영웅들 이야기에 남편의 삼촌이 포함되어 있다고? 사인이라도 받아 놓아야 했나?  가문의 영광이 되지 않을까? 나의 동료 승무원은 온몸을 떨어가며  그에게 말을 건 기억이 난다.


몇 달간 같은 스케줄로 비행을 하는데 항상 앞 좌석에 나란히 앉는 커플을 보게 되었다. 그들도 나를 보면 반갑게 인사를 한다. 남자분은 곱슬머리가 멋들어지게 잘 다듬어진 흑인 신사인데, 항상 웃는 모습니다. 그의 웃음은 말 그대로 함박웃음이다. 순수하고 해맑은 언제나 함박웃음이다. 여자분은 금발머리에 약간 긴 단발로 잘 다듬어진 모습이고 사랑스러운 모습이다.


언제나 앞 좌석에 같이 나란히 앉아서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이 재미있다며 항상 활짝 웃는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물어보기가 어려운데 매주 보니 이젠 궁금해진다.  

Terry and Mary! 이름도 잘 어울린다. 조심스럽게 뭐 하시는 분이냐고 물었다. Terry는 노래를 부른다고 한다. Terry는 예전 셀린디온과 같이 5년이나 듀엣으로 호흡을 하며 투어를 한 가수이다. 그들의 듀엣 “ Beauty and the beast” 는 꽤 유명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Terry Bradford!

Terry, best known as Celine Dion's duet partner on tour for five years and 1990 Star Search Male Vocalist Champion


Napa에 살면서 노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가수로  공연 활동을 하고 있는 분이었다. Mary는 그의 매니저이면서 아내이다.


몇 달을 같이 보면서 Mary와 인스타 친구도 되었다. 그녀는 언제나 나를 응원해 준다. 행복 바이러스를 전해주는 좋은 인연이 생겼다.








매거진의 이전글 10.Lucy Lou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