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chi H Feb 21. 2023

10.Lucy Lou

Bad boy, Val Kilmer

몇 년 전에 늦은 밤 비행을 하면서 기억이 나는 추억이 있다.


승객이 고작 30명이다. 다행이다 싶었다. 마지막 비행이라서 벌써부터 green chili soup을 먹을 생각을 하니 빨리 도착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Albuquerque, New Mexico는 내가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날씨도 괜찮고 볼거리도 많고 때론 차를 렌트해서 가까운 Santafe도 갈 수 있다.  특히 그곳의 멕시코 음식은 매콤한 음식으로 내 입맛에 딱 맞는다.


Hot air balloon festival 이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예전에 한가족들이 모두 Air balloon festival에 참여하는 분들이라고 연락처를 주기도 했다.


늦었지만 신나게 승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 한 남자 승객이 운동복 차림에 Crocs 신발을 신고,  짧은 셔츠는 그의 배꼽을 가릴까 말까 할 정도이고 기름진 머리에 수염이 덥수룩했다. 그와 동행한 여자는 의외로 깔끔하게 검은 가죽 잠바에 날씬한 다리가 돋보이는 청바지를 입고 멋진 부츠를 신었다.


기내 서비스를 준비하고 주문을 받는데, 그 남자를 보니 어디서 많이 본 사람 같다. 어디서 봤지? 누구지?


난 주문을 받으면서.”  You look familiar? Do I know you?”


그는 내게 윙크를 하면서 “ You look familiar, too”  나는 그의 특유의 가늘고 저음인 목소리를 듣고 그가 누구인지 기억이 났다. 내 머릿속은  비디오테이프가 빠르게 되돌려지면서 “ Top Gun! Omg! He is Val Kilmer!!!!”


순간 입 밖으로 나온 나의 대답은 더 황당하고 창피했다. “ Lucy Lou?!”  왜 그랬지? 지금 생각해도 조금 창피하다.


설마? 같은 사람이야? 내가 본 그 볼품없는 아저씨가 Top Gun에 나온 같은 사람이라는 것에 조금 충격이었다.  배우라면 더 관리를 하지 않았을까?


그는 뉴멕시코에  집이 있어 가끔 우리 비행기를 타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단골손님인 것이다.  그의 영화를 좋아했었는데, 남편과 난 가끔 옛날 영화를 들쳐 보기도 한다. “ Spartan” Tombstone” 그의 영화들은 특이하고 때론 거만한 Bad boy 캐릭터가 항상 돋보이는 연기로 기억한다.


“ See you again, Lucy Lou.”

난 그의 Bay boy의 모습만 기억하고 싶다. 하지만 그의 파란 Crocs는 잊혀 지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9.빨간색 실크 셔츠를 입은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