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용훈 Dec 23. 2019

IDall 시장 분석, 마케팅

White Paper VII, VIII

VII. 시장 분석


간편로그인 서비스 시장과 멀티팩터 인증 시장이 동시에 팽창하고 있습니다.


간편 로그인 시장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암호관리라는 앱 서비스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점점 더 길고 더 복잡한 비밀번호와 더 자주 변경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글로벌 경쟁사들은 $12에서 $59의 앱 이용료를 매년 청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들의 앱 다운로드 실적을 토대로 시장규모를 추산하면 년간 약 2천억원에 달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중요한 시장 기회는 경쟁 서비스들의 이용료가 매우 높아서 글로벌 시장으로 더 확산되기 어렵다는 점과 마스터 계정에 비밀번호를 적용하고 있으므로 보안적인 약점이 뚜렷하다는 것입니다.


멀티팩터 인증 시장

                                                                                                                                                                            
리서치 기관 “MARKETSandMARKETS”에 의하면 글로벌 멀티팩터 인증 시장의 규모가 15조원에 달합니다. 이 역시 비밀번호로는 안전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팽창하는 시장입니다. 패스콘을 적용하면 비밀번호를 제거하고 멀티팩터 인증을 동시에 제공하므로 막대한 규모의 시장 기회가 있습니다.


VIII. 마케팅 전략



토큰을 다수의 거래소에 상장하고 거래소 고객을 대상으로 IDall 앱을 홍보하여 사용자를 대량 확산하고 B2B 시장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합니다.


패스콘 기술이 세상에 널리 보급되어 많은 사람들이 비밀번호의 고통으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라는 것이 우리의 바람입니다. 그러나 수 많은 웹이나 앱 서비스 공급자에게 솔루션을 하나씩 판매하는 방식으로는 빠르게 목적을 달성할 수 가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IDall 토큰 이코노미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된 중요한 이유입니다.



대형 금융기관들은 충분하게 검증되고 적용 사례가 많은 솔루션을 선호합니다. IDall 생태계가 확산되면 패스콘 기술에 대한 높은 수준의 신뢰가 축적되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 패스콘의 B2B 판매도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개별 기업들이 패스콘을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하면 개인 사용자들도 패스콘 기술과 IDall 플랫폼을 더욱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B2B 판매와 IDall 생태계의 확장은 높은 시너지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IDall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가장 많은 자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특히 발행 총량의 약 25%에 달하는 토큰을 에어드랍으로 제공하여 앱 다운로드를 촉진할 것입니다. 코인 거래소를 통한 에어드랍 판촉은 매우 큰 성과를 내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코인 거래소들이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암호관리에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토큰 에어드랍으로 앱 다운로드를 촉진하는 것은 IDall 앱의 월렛 서비스 기능을 체험하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의미도 있습니다. 암호자산 투자자들은 기존 월렛의 불편함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IDall 간편 월렛의 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것입니다. 이것은 향후 플랫폼이 제공하려고 하는 지불 서비스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IDall #마케팅 #토큰 #암호관리 #2FA #멀티팩터인증 #간편인증 #간편로그인


Youtube: https://youtu.be/_ZRDWvhSewA

Brunch: https://brunch.co.kr/@idall

Telegram user community: https://t.me/idalluser

Telegram news channel: https://t.me/idalluser

GCODInnovation Home: http://www.gcod.co.kr

IDall Service Home : http://www.idall.i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