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용훈 Dec 22. 2019

IDall 토큰 경제 생태계,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White Paper V. VI

V. 토큰 경제 생태계


실제 사용을 위한 토큰 수요가 토큰의 실질 가격에 반영되는 가장 합리적인 토큰 경제 모델입니다.


IDall 플랫폼에서는 여러 서비스들이 토큰을 매개로 순환합니다. 플랫폼의 핵심 가치 안전함과 간편함을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는 것이라고 우리는 확신합니다. 토큰은 국가와 경제의 경계를 넘어 서비스를 전파하는 데에 가장 좋은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플랫폼은 참여자에게 충분한 보상을 투명하게 제공하여 생태계의 확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참여 보상: 에어드랍 토큰으로 앱 이용료를 지불

페이백 보상: 환전 수수료 1%의 1/2을 페이백 보상 제공

광고 보상: 광고 수입의 일부를 보상 제공


 소비자는 언제라도 직접 플랫폼에서 토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큰 수요가 늘어나면 플랫폼 운영자는 코인 거래소에서 부족한 토큰을 매입하여 공급합니다. 따라서 토큰의 실 사용이 늘어날수록 플랫폼은 토큰의 보유량을 늘려야 하며 거래소에서 필요량을 매입하게 됩니다. 이 때 토큰의 가격이 상승한다면 거래소에서 구매하여야 하는 양은 다시 감소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토큰의 실제 사용을 위한 수요와 토큰의 가격이 연동되는 가장 합리적인 토큰 경제 생태계입니다.


VI.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의 안정성과 생태계의 투명성 및 원-아이디의 보안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하여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적용합니다.


보안이 특별하게 요구되는 인증 노드에는 프라이빗 체인을 적용하고 공개와 공유가 요구되는 데이터는 공개형 블록체인에 배포합니다.


서버와 사용자의 인증정보가 모두 공개되는 것은 보안상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인증서버는 프라이빗 체인으로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생태계의 글로벌 확산을 촉진하기 위하여 각 국가별 파트너를 프라이빗 체인 운영자로 참여시킬 계획입니다. 각각의 파트너들은 로컬 마켓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더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대면 전자거래는 어느 일방이 특정 거래에 대하여 부인한다면 분쟁이 발생합니다. 더구나 이 분쟁은 소비자에게 매우 불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자거래의 과정을 추적하여 여러가지 사실 기록을 찾아내는 것이 일반 개인으로서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개 블록체인에 기록을 유지하고 개방한다면 고의적인 부인이 불가능하게 되어 분쟁 자체가 거의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쌍방이 공평한 다툼을 진행할 수 있고 신속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블록체인은 IDall 플랫폼에 매우 가치로운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생태계가 충분한 규모로 확장되면 분산 아이디 서비스를 플랫폼에 적용할 것입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앱에 저장하고 공개 블록체인에 ID를 배포하여 사용자의 자기정보 주권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분산 아이디(DID) 서비스는 외부의 요구에도 대응할 수 있으므로 플랫폼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게 될 것입니다.


#IDall #DID #Token #Blockchain


Youtube: https://youtu.be/_ZRDWvhSewA

Brunch: https://brunch.co.kr/@idall

Telegram user community: https://t.me/idalluser

Telegram news channel: https://t.me/idalluser

GCODInnovation Home: http://www.gcod.co.kr

IDall Service Home : http://www.idall.io


#PASSCON is the truelys perfect #passwordless authentication technology. #IDall is the very platform for #DID empowered by #PASSCON.

매거진의 이전글 IDall 시장 분석, 마케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