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Aug 07. 2019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고 있는 곳은?

빨간색 바탕에 흰색의 물결 선이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익숙하게 보입니다. 바로 세계적인 음료수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의 로고입니다. 옥외광고판에 브랜드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도 우리에게 익숙한 컬러와 물결 선만으로 코카콜라 광고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물결 선 끝에 손이 무엇을 가리키고 있네요. 코카콜라가 가리키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광고 옆에 있는 빨간 재활용 쓰레기통입니다. 콜라를 마신 후 캔을 함부로 버리지 말고 재활용 쓰레기통에 꼭 넣어달라는 캠페인 광고입니다. 이탈리아 공공장소에 있는 옥외광고를 이용해 코카콜라 환경보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open, taste, recycle with us"

환경문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로 세상은 오염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쓰레기 없는 세상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코카콜라 포장 생산에 전념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쓰레기 수집 및 재활용 인프라가 완성될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자신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이와 같은 광고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는 곳은 깨끗한 세상입니다.


출처 : https://www.adsoftheworld.com/media/integrated/cocacola_a_world_without_waste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전동 킥보드 헬멧 꼭 착용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