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Aug 07. 2019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고 있는 곳은?

빨간색 바탕에 흰색의 물결 선이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익숙하게 보입니다. 바로 세계적인 음료수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의 로고입니다. 옥외광고판에 브랜드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도 우리에게 익숙한 컬러와 물결 선만으로 코카콜라 광고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물결 선 끝에 손이 무엇을 가리키고 있네요. 코카콜라가 가리키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광고 옆에 있는 빨간 재활용 쓰레기통입니다. 콜라를 마신 후 캔을 함부로 버리지 말고 재활용 쓰레기통에 꼭 넣어달라는 캠페인 광고입니다. 이탈리아 공공장소에 있는 옥외광고를 이용해 코카콜라 환경보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open, taste, recycle with us"

환경문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로 세상은 오염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쓰레기 없는 세상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코카콜라 포장 생산에 전념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쓰레기 수집 및 재활용 인프라가 완성될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자신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이와 같은 광고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는 곳은 깨끗한 세상입니다.


출처 : https://www.adsoftheworld.com/media/integrated/cocacola_a_world_without_waste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전동 킥보드 헬멧 꼭 착용하세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