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Aug 09. 2019

스프링 장난감 슬링키를 저금통으로?

슬링키(slinky)는 우리가 잘 아는 스프링 장난감입니다. 영화 토이스토리에도 용수철 멍멍이 슬링키가 등장하죠. 그런데 슬링키를 저금통으로 쓸 수 있을까요?

중국 디자이너 ShaoJun Zhang의 슬링키 저금통입니다. 장난감 슬링키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위와 아래는 막혀있습니다. 우선 동전 구멍이 있는 윗면에 동전들을 놓아둡니다. 저금통에 넣으면 꺼내기 어려우니 필요한 동전은 저금통 위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동전이 넘치면 저금해야겠죠? 이제 동전들을 슬링키 저금통에 넣습니다. 저금통이 꽉 차거나 돈이 필요하면 돼지 저금통을 깨야 합니다. 그렇다면 슬링키 저금통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난하듯 슬링키 저금통을 죽 늘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슬링키의 특성을 그대로 갖고 있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구부러지고 늘어납니다. 속에 들어 있는 동전들을 필요한 만큼 또는 모두 꺼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동전을 꺼낼 수 있다면 슬링키 저금통이 저금통으로 의미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보통 저금통은 돈을 꺼낼 수 없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이너 ShaoJun Zhang은 꺼낼 수 없는 저금통이 오히려 저금하는 습관을 방해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누구나 편하게 돈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저금통이 있다면 저금의 재미를 더욱 느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스프링 장난감 슬링키에 접목하여 디자인으로 구현하게 된 것입니다. 슬링키 저금통은 과연 유용할까요?


출처 : https://www.behance.net/gallery/70240653/Elongation__Piggy-bank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아기자기한 창문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베트남의 유치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