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Aug 19. 2019

독특한 아이디어의 모래시계

우리는 하루 24시간을 살고 있습니다. 하루의 절반은 일하고 먹고 사람들과 만나며 활동을 합니다. 나머지 반나절은 쉬고 잠을 자며 보냅니다. 반복되는 우리 삶의 시간을 모래를 이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영국 디자인 스튜디오 Studio Ayaskan의 'SAND'라는 시계입니다.

둥근 접시에 모래가 담겨 있습니다. 모래 위의 긴 막대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움직입니다. 밤 12시가 지나 아침이 되면서 모래 위에 물결이 그려집니다. 낮 12시가 되면 막대가 물결을 지우고 모래를 평평하게 만들며 지나갑니다. 막대 한쪽에 갈퀴가 달려있는데 이것이 시간에 따라 회전을 하며 모래 위에 잔물결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현재의 시간은 막대의 위치와 모래 물결의 범위를 보고 가늠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과 시간의 순환을 모래 위의 패턴으로 표현한 디자인 콘셉트입니다.

Studio Ayaskan은 쌍둥이 자매 디자이너인 Begum Ayaskan과 Bike Ayaska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들 디자인의 주요 주제는 자연, 그리움, 시간, 순환, 조화입니다. 'SAND' 모래시계도 돌과 모래로 산천을 표현하는 일본의 정원으로부터 영감을 얻었으며 이것을 시간의 개념과 연결하여 완성했습니다. 늘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언제나 크고 작은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그 물결은 시간이 지나며 잔잔해집니다. 물결치는 모래시계 속에서 우리 삶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www.ayaskan.com/sand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스프링 장난감 슬링키를 저금통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