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Oct 15. 2019

18살 천재 푸드 아티스트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

스무디와 도넛, 케이크가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차마 먹지 못할 정도입니다. 다양한 색감과 멋진 플레이팅 그리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요리를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드러냅니다. 이 요리를 만든 푸드 아티스트는 Naturally Jo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호세(Jose)입니다. 호세는 페루 출신으로 올해 나이 18살에 불과합니다. 그는 16살인 2년 전부터 푸드 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어린 소년의 깜짝 놀랄 감각과 실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호세는 케이크,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스무디 등 주로 디저트 류를 요리합니다. 귀여운 모습에서 달달함이 듬뿍 느껴질 정도입니다. 하지만 호세의 디저트가 더욱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건 디저트이기 때문입니다. 호세는 동물성 식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디저트 요리에는 우유, 달걀, 초콜릿 등이 반드시 들어갑니다. 호세는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 달걀 대신 아마씨로 만든 플랙스 에그(flax egg), 초콜릿 대신 카카오 분말,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 등을 사용해 순수한 식물성 재료로 맛을 냅니다.

호세는 14살부터 채식주의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원래 육류를 가장 좋아하고 즐겨 먹었습니다. 하지만 섭식장애와 저체중으로 고통을 겪었고 결국 14살 때부터 채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곧바로 요리를 배웠습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디저트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요리를 배우고 연구하며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면서 맛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높일 수 있는 실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인 18살 천재 푸드 아티스트 호세! 그는 맛과 멋 그리고 건강까지 생각하는 최고의 요리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루하고 밋밋한 음식을 먹기에는 인생이 너무나 짧다. -Jose

출처 : https://www.instagram.com/naturally.jo/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