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Feb 04. 2020

마스크가 없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아이디어

코로나 맥주도 위험하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가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감염자와 사망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어느 때 보다 주의해야 합니다. 각종 대책이 쏟아지며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통한 예방이 필요합니다. 상황이 가장 심각한 중국은 두려움에 휩싸여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마스크를 구하기도 힘들고 마스크만으로는 불안하다는 생각을 가질 정도입니다. 두려움과 불안감으로 벌어지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소개합니다.

대만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스크입니다. 마스크에 대만 국기가 디자인되었습니다. 애국심을 강조하기도 하지만 만약 중국에서 대만 국기의 마스크를 하고 다닌다면 어떨까요? 중국인들이 쉽게 살 수 없는 마스크입니다.

마스크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생수통으로 이중 방어망을 구축한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얼굴만 가리는 것도 왠지 불안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언제 어떻게 어디로 감염될지 모릅니다. 외부와 완전히 차단되어야 그나마 안심됩니다.

마스크가 부족합니다. 아니 구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마스크를 대체할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과일 껍질을 마스크로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그저 재미있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두려움과 불안감을 몰고 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우리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가길 간절히 바랍니다.


출처 : https://www.boredpanda.com/creative-ways-people-protect-corona-virus/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


매거진의 이전글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주인을 구한 반려견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