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Aug 31. 2020

드라큘라가 사라졌다? 궁금한 공연 포스터

호주 어느 빌딩의 화장실입니다. 벽에 포스터가 붙어있네요. '드라큘라'라는 제목과 함께 붉은 바탕에 남자 얼굴이 드라큘라처럼 무섭게 느껴집니다. 다른 쪽 벽에 걸린 거울로 포스터가 비쳐 보입니다. 그런데!!! 반사된 포스터에 드라큘라 얼굴이 사라졌네요.


서부 호주 발레단 West Australian Ballet의 공연 포스터 디자인 아이디어입니다. 9월에 있을 드라큘라 공연을 홍보하며 거울에 비치면 특정 부분이 잘 보이지 않는 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드라큘라'라는 주제의 공포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West Australian Ballet는 독특한 기법의 홍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빛과 그림자'라는 공연을 위한 신문광고도 재미있습니다. 처음에는 남자 발레리노가 허공에 손을 들고 있는 모습과 '빛 그리고'라는 제목만 보입니다. 하지만 해당 면을 살짝 들면 발레리나와 '그림자'라는 제목이 보이면서 공연 포스터를 완성하게 됩니다. '빛과 그림자'라는 제목과 잘 어울리는 아이디어입니다.

멋진 공연과 함께 기발한 홍보 아이디어가 기대되는 발레단, West Australian Ballet입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 https://www.adsoftheworld.com/taxonomy/brand/west_australian_ballet

생각전구 : https://in.naver.com/ideabulb


매거진의 이전글 눕기만 하면 주문이 돼요. 앤티앤스 프레즐의 아이디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