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구 Nov 10. 2020

멋진 벽화가 수 천 그루의 나무를 대신한다?

세계의 주요 도시 거리에 그림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건물 벽을 장식한 그림이 삭막한 도시를 멋지게 꾸미며 활력을 줍니다.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신발 브랜드 컨버스의 아이디어입니다. 컨버스가 도시에 벽화를 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태국 방콕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
페루 리마
필리핀 마닐라

컨버스의 'Converse City Forests(컨버스 도시 숲)' 프로젝트입니다. 컨버스는 지역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으로 벽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벽화에 사용되는 페인트가 특수합니다. 이산화티타늄이 함유된 특수 광촉매 페인트로 공기 중 오염물질을 끌어들입니다. 이후 태양의 빛에너지를 이용해 유해한 대기오염물질을 분해해 무해한 물질로 바꿔줍니다. 결국 벽화가 공기 정화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멕시코 멕시코시티
칠레 산티아고
브라질 상파울루
호주 시드니
폴란드 바르샤바

'Converse City Forests' 프로젝트는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현재 10개 도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각 벽화는 수백 그루의 나무와 같은 공기 정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10개 도시의 벽화로 4,594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컨버스의 'Converse City Forests' 프로젝트는 앞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호주 멜버른 등의 도시로 이어질 계획입니다. 컨버스의 벽화는 도시를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물론 심각한 환경오염을 개선하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 https://conversecityforests.com/

생각전구 : https://blog.naver.com/coolsaem


매거진의 이전글 몬트리올 미술관 옆 길에 모래 사막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