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Dec 11. 2020

하나로 끝! 미래의 디지털 립스틱

아름다움을 향한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상황과 분위기에 맞는 모습을 찾거나 가꾸기는 쉽지 않습니다. 화장을 위해 시간도 돈도 많이 들죠. 영국의 디자인 팀 1HQ에서 미래의 립스틱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moi '는 디지털 립스틱입니다. 잉크젯 프린팅 기술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응용해 가능성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잉크를 넣고 압전 기술과 센서로 입술에 립스틱을 바릅니다. 피부 톤과 의상에 매칭하여 맞춤형 컬러를 만들 수 있고 독특한 패턴이나 그라디에이션 등의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향기나 피부 보호제 등도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명 인플루언서의 컬러를 재현하거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저장할 수도 있겠죠.

립스틱은 표현의 도구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나 디자인에서 큰 변화는 없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제 립스틱도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요? 1HQ의 미래 립스틱 'moi'는 디자인 콘셉트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https://1hqglobal.com/news/thoughts/the-future-of-lipstick/

생각전구 https://blog.naver.com/coolsaem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에서 꽃 냄새가... 자연의 향기가 나는 물감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