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위해 재능을 기부하는 사람들
'동물들을 위한 건축가들(Architects for Animals)'이라는 단체가 있습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이 함께 모여 거리의 동물들에게 집을 지어주거나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를 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자신들의 재능을 통해 전하는 사람들입니다.
최근 'Architects for Animals'는 10번째 이벤트를 기념하여 이색적인 고양이 집들을 발표했습니다. 일반적인 고양이 집의 상식에서 벗어날 정도로 독특한 형태와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성당에서 영감을 얻은 집부터 새장이 달린 물고기 모양의 집, 재활용과 자연을 주제로 한 집까지 저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무한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작품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가장 큰 고민은 고양이가 공간에서 어떻게 활동하고 반응하는지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엉뚱해 보이는 디자인 속에는 고양이를 배려하는 마음이 듬뿍 담겼습니다.
예술 작품을 방불케 하는 고양이 집들은 공익단체인 'FixNation'에 기부되었습니다.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수많은 거리의 고양이들을 보호하는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재능기부로 우리는 새로운 상상력을 만날 수 있고, 고양이는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리게 됩니다.
생각전구 블로그 : http://ideabul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