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해외취업신기록 Feb 17. 2020

당신이 해외취업을 못하는 진정한 이유

먼데이 멘토링 005

누군가에게 고민을 이야기 하거나, 질문을 할 때, 우리는 듣고 싶은 대답이 있다. 하지만 멘토의 진정한 역할은 듣고 싶은 것을 이야기 해주는 것이 아니라, 들어야 하는 것을 이야기 해 주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먼데이 멘토링에서는 당신이 해외 취업을 못하는 진정한 이유에 대해 답해 주고 싶다.



연령, 경력, 가정환경, 학력 등등에 상관없이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mindset이다.


(흔히 바꾸기 힘든) 사고방식, (습성이 된) 심적 경향[태도], (고정된) 사고방식 으로 번역되는 mindset


해외 취업 관련 모든 통계를 보면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들은 70,80,90퍼센트 이상으로 나온다. 

하지만 정작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은 20퍼센트 미만이다.


왜? Why?


첫 째, 해외취업을 하고 싶다고 대답하는 많은 이들이 사실 해외 취업을 할 확률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의 잠재의식은 이미 해외 취업을 포기 해 버렸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분명 해외 취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조금이나마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이 해외 취업에 성공할 확률은 몇 퍼센트라고 생각하는가?


Whether you think you can or you cannot, you are right. 핸리포드


80퍼센트 미만이라고 대답했다면, 당신은 이미 해외취업에 가능성이 없다고 미리 포기해 버린 것과 같다. 그렇다면 해외 취업 관련 글을 읽는 것은 단순 대리 만족을 하는 것 뿐이다.


둘 째, 해외 취업을 하고 싶은 이유가 불순하다.


해외 취업을 하고 싶은 이유들을 보면 해외 기업의 잘 갖추어지 복지혜택과 근무환경을 누리기 위해, 일하면서 어학 실력 향상 등 자기계발을 할 수 있어서, 현재 연봉이 불만족스러워서, 탈조선을 하기 위해, 국내 취업이 어려워, 등등...

모두 I my me mine 나를 위한 이유들이다.


전세계 어느나라에도 구직자에게 좋은 복지혜택과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여러분의 어학 능력을 향상시키위해 또는 한국의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여러분을 구하기 위해 채용을하는 기업은 (비영리기구 포함) 없다.


셋째, 어떤 이유든 그 이유가 충분히 강력하지 않아서.


사람은 기쁨을 얻거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선택하고 행동한다. 여려분이 해외 취업을 꿈만 꾸고 실천을 하지 않는 다면 그 이유가 충분하지 않다는 증거이다.



Actionable

내가 왜 해외 취업을 하고 싶은지, 그 이유가 나에게 올바른 선택과 행동을 유도하는가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이 글에 또는 링크드인에 답변을 달아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도대체 영어/외국어를 얼마나 잘해야 하나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